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4.0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4.15~4.21)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4월 15일(월)

쥐띠
36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표현하면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48年生 즐거운 일과 슬픈 일이 번갈아 일어나니 기분 업 다운이 심한 날입니다. 
60年生 하는 일에서 당장 성과를 내겠다는 생각보다는 시간을 갖고 노력해요.
72年生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잠시 쉬어가는 융통성을 발휘해야 하는 날입니다.
84年生 일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도 기대만 크고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날입니다.
96年生 여기저기서 당신을 찾는 사람이 많아 즐거운 하루가 될 수 있어요.
08年生 다소 바쁘게 뛰어 다녀야 하는 날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소띠
37年生 너무 흐트러지지 말고 현실에 충실하도록 마음을 다 잡아야 되는 날입니다.
49年生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도 뚜렷한 결과가 나타나지 않아 허무한 하루일 수 있어요.
61年生 생각대로 일을 하지 말고 그 분야의 전문가에게 조언을 듣고 처리하도록 해요.
73年生 안 되는 일에 너무 매달리지 말고 잘 풀리지 않으면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습니다.
85年生 잘 모르는 일에 책임을 맡아 자칫 노력에 비해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 날입니다. 
97年生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 가야 하니 새로운 것을 열심히 배워두는 것이 좋아요
09年生 당신을 몰랐던 사람도 오늘만큼은 당신을 알아주니 더 없이 기쁜 하루일 수 있어요.

호랑이띠
38年生 지난 일에 미련은 두지 말고 해야 하는 일에 모든 것을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수입과 지출이 균형을 이루니 진행하는 일도 무난하게 흐르게 되는 날입니다. 
62年生 웬만한 일에 욱하거나 기분 나쁜 티를 내지 말고 웃어넘기는 게 좋습니다.
74年生 사람들을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만나면 곤란한 일에 휘말릴 수 있어요.
86年生 자신에게 맡겨진 일이나 책임은 두려워말고 배우고 경험시켜 준다고 생각해요.
98年生 외모보다 속이 꽉 찬 사람이나 성격이 잘 맞는 이성을 만나게 되는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현재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서 보람을 찾고 절대로 요행을 바라는 일은 삼가세요.
51年生 묵은 감정이나 정은 잠시 접어두고 공과 사의 감정을 잘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희망이 넘치는 날을 보낼 수 있습니다.
75年生 하던 일에서 한 번에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고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어딜 가나 기본적인 예의를 지킬 때 자신을 바라보는 생각이 달라질 것입니다.
99年生 컨디션이 좋다면 적극성을 보여서 상대에게 활발한 인상을 심어주면 좋아요.

용띠
40年生 자신의 입장이나 이익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좋은 결과만 생각하고 무리하게 욕심을 부린다면 구설에 휘말릴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확인과 점검이 필요해 다 끝났다고 방심하지 말고 마무리를 철저히 하세요.
76年生 편법을 쓰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해야 유리해요. 
88年生 일이 힘들더라도 정면으로 부딪쳐 해결하지 않으면 일이 더 힘들 수 있습니다.
00年生 연애운이 좋은 날이니 생각해 왔던 이상형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일은 즐겁고 흥미진진하게 시작한다면 저절로 능률이 올라가 성과가 날 것입니다.
53年生 현재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거나 기웃거리지 마세요.
65年生 돈은 친구로 만들 수 있고 원수로도 만들 수 있으니 돈거래는 신중하게 생각해요. 
77年生 중요한 사안은 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더 신중하게 처리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89年生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마무리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해요. 
01年生 취향에 맞지 않는 길을 계속 가지 말고 과감하게 진로를 바꿔보는 것도 좋아요.

말띠
42年生 오늘 외출할 계획이 있다면 가벼운 산책정도로 끝내는 것이 유리해요. 
54年生 계산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인간적인 모습으로 사람들과 어울리고 즐겁게 지내요. 
66年生 자연스럽게 행운이 따르는 날이니 욕심을 버리고 임무에 충실 하는 것이 좋아요. 
78年生 꾸준히 노력해 시간이 흐르면 자신이 해 오던 일을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것입니다.
90年生 사람들이 알아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02年生 이성운이 좋지 않은 날로 깊이 생각해 보고 소개팅에 나가는 것이 좋아요. 

양띠
43年生 주변에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나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는 날입니다.
55年生 오늘은 개인적인 일보다는 협동하여 이루는 일이 빛을 발하게 되는 날입니다.
67年生 운이 좋다고 해서 방심한다거나 노력을 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79年生 일이 잘 풀리고 막힘이 없다고 잘난 척하거나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91年生 지금은 주변의 유혹이 많은 때이니 스스로 절제하여 잘 이겨내야 되는 날입니다.
03年生 순간적인 실수가 걷잡을 수 없는 결과로 이어지니 지켜야할 선은 넘지 말아요. 

원숭이띠
44年生 가능하면 앞에 나서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실력을 인정하는 것이 좋아요.
56年生 묵묵히 자신의 일에 집중하고 실수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하는 날입니다
68年生 그동안 갈고 닦았던 자신의 진가가 발휘되기 시작하니 인정을 받게 됩니다.
80年生 어려움에 좌절하거나 성취감에 들뜨지 말고 최종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가세요. 
92年生 매사에 꼼꼼함이 필요하며 전문가나 주변 사람들의 조언 구하여 일을 결정하세요.
04年生 학업에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 다른 생각에 정신을 팔지 말아야 되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다툼으로 상처를 주는 것보다 상대를 이해하고 참는 것이 향후 관계에도 좋아요.
57年生 그동안 노력에 대한 보상을 얻기에는 주변 여건이 따라주지 않는 날입니다.
69年生 한 번 계획을 세웠다면 변경하지 말고 초지일관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아요
81年生 현 시점에서 가능성이 낮은 일은 아쉽더라도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기분 전환하기에 좋은 날이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상쾌한 장소로 가보세요.
05年生 차분히 내실을 다지며 앞으로 나아간다면 좋은 희망이 찾아올 수 있어요.

개띠
46年生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어 규칙적인 생활을 해요. 
58年生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순응하면서 새로운 변화에 맞서거나 거스르지 않아야 해요.
70年生 경제적으로 호랑이띠 지인과 함께하면 더욱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2年生 오늘은 주위에 닭띠와 함께라면 긍정적인 기운으로 변화할 수 있으니 참고해요.
94年生 책임질 일 앞에 엉뚱한 변명을 하게 되면 득보다는 실이 많은 날입니다.
06年生 남에게 양보하는 자세를 취한다면 닫힌 운도 열 수 있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조금만 더 힘을 내 일을 추진하면 한 번에 재물과 명예를 거머쥘 수 있어요. 
59年生 좋은 기회가 오면 머뭇거리지 말고 과감하게 결정해 신속하게 움직여야 됩니다.
71年生 지금까지 해 오던 일을 접을까 생각하는 분이라면 좀 더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83年生 다른 사람의 말이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가야 합니다.
95年生 자신보다 상대에게 스케줄을 맞춰주는 배려를 보여주면 사랑이 더 깊어질 것입니다.
07年生 혼자만의 고집으로 힘들어질 수 있으니 둥글게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16일(화)

쥐띠
36年生 정신적으로 안정이 찾아오니 오늘은 자기 자신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요.
48年生 지나치게 많은 생각에 파묻히게 되면 머릿속이 혼란스러운 날이 될 것입니다.
60年生 한꺼번에 너무 큰 욕심을 부리지 말고 사소한 것부터 하나씩 풀어가는 것이 좋아요.
72年生 다른 사람이 뭐라고 말하더라도 일관성 있게 계획한대로 밀고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84年生 불필요한 경쟁이나 다툼을 피하기 위해서는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지 않아야 해요.
96年生 오늘은 감정기복이 심해 누군가와 이별하기도 새롭게 시작하기에도 좋지 않아요.
08年生 주위의 얇은 말들을 듣고 자신의 신념을 꺾지 않는 것이 유리해요.

소띠
37年生 뾰족한 해결책이 없을 때에는 되도록 간단히 생각하고 넘어가는 것이 도움이 돼요. 
49年生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가급적 피하고 분수에 맞춰서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61年生 금전운이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으니 돈 관련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73年生 실력이 약간 떨어지는 사람이라도 얕보지 말고 존중해 주는 것이 좋아요.
85年生 거창하고 화려한 계획보다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워 나가는 것이 실용적입니다.
97年生 과거에 연연하면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힘드니 미련을 떨쳐버리는 것이 좋아요.
09年生 물가에 가려는 여행 계획이 있다면 잠시 미루는 것이 좋아요.

호랑이띠
38年生 건강을 위해서 몸을 사용하는 일이 이롭고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는 날입니다.
50年生 불평, 불만이 있어도 속으로 삼키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그냥 참는 것이 좋아요.
62年生 그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활용해 보면 새로운 지위나 명예를 얻을 것입니다.
74年生 자신의 기분보다는 배우자의 기분과 비위를 맞춰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86年生 다소 귀에 거슬리는 주변의 충고나 조언이라도 새겨 듣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98年生 온라인에서 채팅은 주의가 필요하니 아는 사람에게 소개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자신 뜻대로 일하게 되면 트러블이 있을 수 있으니 의견을 듣는 것이 좋아요. 
51年生 아무리 급하더라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말고 느긋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아요.
63年生 귀가 얇더라도 오늘만은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말고 일관성 있게 밀고 나가요.
75年生 오늘은 가급적 중심을 잡고 본인의 소신껏 밀고 나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87年生 오해 때문에 감정이 쌓여서 소통하지 않았던 친구와 화해하기 좋은 날입니다.
99年生 자신의 취향이나 스타일이 비슷한 사람일수록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지나온 개인적 잘못보다는 사람들과 연관된 일에 너그러움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자신의 지위와 본분에 맞게 나설 때와 그저 관망해야 할 때를 잘 구분해야 합니다. 
64年生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피하고 현재 하는 일에 전념해야 좋아요.
76年生 오늘은 소라색 셔츠, 파란 상의가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어요.
88年生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면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결정해 신속하게 움직이세요. 
00年生 과거의 잘못된 생각을 하나 둘 고쳐서 나아가면 좋은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몸과 마음이 지치고 피곤한 날이니 해야 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자신 생각과는 관계없는 것들이 일어나 당황스러운 일들이 발생하게 되는 날입니다
65年生 하는 일을 공정하게 처리해야 뒤탈 없이 깨끗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 있습니다.
77年生 오늘은 위험 부담이 높은 투자는 피하고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키는데 주력해요. 
89年生 자신의 근면성과 성실성으로 맡은 일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능력을 보여 주세요.
01年生 실력을 더 키우기 위해서는 새로운 것을 배워서 익혀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심적으로 우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오래된 친구들에게 전화를 해 보는 것도 좋아요. 
54年生 누군가와 아직 앙금이 풀리지 않고 남아있다면 이번 기회에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돈이 많이 들어가는 일, 자신이 총대를 메는 일은 하지 말아야 되는 날입니다.
78年生 해야 할 일을 확실히 매듭을 짓고 다른 것을 해야 탈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90年生 언제 어디서든지 여유, 미소를 잃지 않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02年生 이성간의 생각 차이가 갈수록 더 커져가니 다툼의 횟수가 늘어나게 되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병이 자라는지도 모르는 채 일에 파묻혀 일하는 자신이 애처롭게 여겨지는 날입니다. 
55年生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고 마음이 넉넉해져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67年生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예의와 매너를 지키면서 사소한 일에는 일희일비하지 마세요.
79年生 처음부터 너무 큰 것을 바라지 말고 작은 것부터 꾸준히 쌓아가는 마음을 가지세요. 
91年生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움직이면서 상황 판단을 빨리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03年生 오늘은 우연하게 만난 사람과 인연의 관계로 이어질 수 있는 날이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피곤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풀리지 않는 일에 미련을 보이지 말아야 합니다.
56年生 오늘은 쥐띠지인과 함께하면 행운이 따라 무엇을 해도 이득을 보게 되는 날입니다.
68年生 기대를 크게 가지고 일한다면 자신의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0年生 자신의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손윗사람의 말을 잘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92年生 이성운이 좋지 않은 날이니 억지로 이성을 만나려고 애쓰지 않는 것이 좋아요.
04年生 패기와 의욕을 앞세워 다른 사람보다 앞서려고 하지 말고 주변을 맞춰가세요. 

닭띠
45年生 주변에 베푼 조그마한 정성과 배려가 크나 큰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날입니다. 
57年生 항상 상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시하면 나중에는 자신의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69年生 오늘은 일석이조의 운이 따르니 하는 일에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81年生 즐거운 일도 많이 생기고 몰랐던 일들도 새롭게 하나 둘 알아 가게 되는 날입니다.
93年生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보다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보는 것이 나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05年生 오늘 할 일은 메모해 까먹지 말고 모두 체크해 보는 자세가 필요해요.

개띠
46年生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다면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원기를 찾게 될 것입니다. 
58年生 지킬 수 없는 말은 처음부터 하지 말고 뱉은 말이나 약속은 지켜야 합니다.
70年生 돈을 너무 쫓고 있다는 인상을 주변 사람들에게 심어주지 않는 것이 좋아요.
82年生 인내와 끈기는 빛나는 성공을 불러오는 것이니 힘들더라도 포기나 좌절하지 마세요.
94年生 상대의 이해심이나 배려심을 눈여겨 살펴보고 천천히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6年生 희망이 다가오고 있어 지금 하는 일을 포기하지 말고 목표에 매진하는 것이 좋아요.

돼지띠
47年生 걱정했던 일이 뜻밖의 만남을 통해 해결책을 찾고 모두 풀 수 있게 되는 날입니다.
59年生 한 번에 큰돈이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알게 모르게 지갑이 두툼해 지는 날입니다.
71年生 알맞은 계획을 세워 부지런히 매진하면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이뤄질 것입니다.
83年生 계획하고 목표로 하던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나가야 합니다.
95年生 창피하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 가보세요.
07年生 오늘 행운의 코디는 베이지색 계열의 상의를 활용해 보세요.

17일(수)

쥐띠
36年生 상대의 진면목을 파악하기 위해 쓸데없는 편견을 버리고 사람을 대해야 합니다. 
48年生 사람들에게 비난이나 잔소리 같은 듣기 싫은 소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0年生 안 되는 일에 미련을 갖거나 욕심을 부리지 않고 빨리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다른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보여야 하는 날입니다. 
84年生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 그리고 겸손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96年生 상대를 아끼고 있더라도 내색하지 않으면 알 수 없으니 표현을 해야 합니다. 
08年生 오늘은 이익보다는 주변을 살피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아요.

소띠
37年生 몰려든 피로가 겹쳐 심신이 피로하니 사우나에 가서 땀을 흠뻑 내 보세요.
49年生 투자나 재테크에 뛰어들기 보다는 안전성을 우선으로 하여 분석 후 실행해요. 
61年生 자신에게 여러 가지 운이 따른 날이니 주변의 시샘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73年生 자신에 대해 문제점이 없는 지 한번 돌아보고 스스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성장성은 충분해 보이나 준비가 부족하니 끌고 가지 말고 부족한 것을 채워요.
97年生 가만히 있으면 상대가 자신의 매력을 알 수 없으니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해요.
09年生 옳은 일이 아니더라도 관여할 일이 생기니 최대한 말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호랑이띠
38年生 상대의 일을 참견하면 의도하지 않는 일에 휘말려 망신을 당할 수 있는 날입니다.
50年生 마음이 조급해져 일을 대충하게 되니 뜻하지 않게 많은 실수를 하는 날입니다.
62年生 자신이 가진 간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마음으로 후배들에게 알려주세요.
74年生 경품에 당첨될 수 있는 운이 있으니 원하던 물건이 있다면 오늘 구매해 보세요.
86年生 인정에 이끌려 감상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은 자신에게 큰 도움이 안 될 것입니다.
98年生 이직운이 적어 직장을 옮길 예정이라면 좀 더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사람들이 자신에게 베풀어 주는 호의를 당연시 하지 말고 감사를 표해야 합니다.
51年生 쓸데없는 일에 나서면 오지랖으로 보일 수 있으니 무관한 일은 나서지 말아요. 
63年生 주변의 정보에 귀 기울이면 투자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75年生 한 번에 일확천금이나 대박을 노리지 말고 꾸준히 쌓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승산이 보이는 일은 포기 말고 노력해 붙잡고 있는 만큼 얻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99年生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 소개팅이나 만남을 약속한 것에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40年生 상대의 말이 귀에 거슬려도 참고 넘어가야 의견 충돌을 피할 수 있는 날입니다. 
52年生 오늘은 아등바등 발버둥을 쳐도 상황이 불리해 지거나 어두워지는 날입니다.
64年生 하는 일이 힘들고 고단해도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 나가면 행운이 있을 것입니다.
76年生 금전운이 좋아 투자한 것이 있다면 어느 정도 성과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8年生 오늘은 노력하고 땀을 흘린 만큼 상응하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00年生 연애운은 아름답고 우아한 꽃송이가 벌과 나비를 부르는 형상과 같습니다.

뱀띠
41年生 마음고생으로 그동안 힘든 날을 보냈다면 원기를 회복할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53年生 최선을 다해 힘든 일들을 해결해 가면 주변에서 도움의 손길을 줄 것입니다.
65年生 일의 결과를 볼 수 있는 날이고 변화와 발전이 예상되는 좋은 날이 될 것입니다.
77年生 지난 날의 실수를 거울로 삼아 같은 실수를 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 좋습니다. 
89年生 홀로 해내기에는 경험과 실력이 미흡하니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성공하면 성공한 대로 실패하면 실패하는 대로 얻게 되는 것이 많은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아도 되는 일을 트집을 잡고 골칫거리를 만들지 말아요.
54年生 보기에 어렵게 보이는 일이라도 보고 생각해 보면 수월하게 답을 찾을 것입니다.
66年生 책임져야 할 일이 쌓여 감당하기 힘들 수 있으니 주변에 도움을 청해야 됩니다.
78年生 힘든 일이 닥쳐도 헤쳐 나간다면 뜻하지 않는 도움의 손길이 다가올 것입니다 
90年生 목표를 높게 세워두면 힘이 들 수 있어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세워요. 
02年生 공부와 관련하여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이 나타나 시비를 부추기게 되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별일 아닌 것을 생각하고 걱정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오늘은 쉬어요.
55年生 운기가 상승하고 있으니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을 과감하게 시도해도 좋아요.
67年生 어둠이 사라지고 태양의 찾아드는 것과 같이 생각지도 않는 도움이 있어요.
79年生 끝내 이룰 수 있으니 부정적인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오늘도 기쁘게 시작해요.
91年生 만나고 있는 사람이 겉만 그럴 듯하고 실속이 없을 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세요. 
03年生 사소하게 다툰 일로 본인을 험담해 멀어지는 친구가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누군가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자랑할 일은 잠시 묻어두세요.
56年生 원하는 만큼 이익이 나지 않더라도 실망보다 작은 것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요.
68年生 상황이 나아졌다고 스케일을 키우려고 하지 말고 당분간 현 상태를 유지해요.
80年生 하는 일마다 눈에 띄는 성과를 나타내니 주위의 호응이 커져가는 날입니다.
92年生 이성들이 주변으로 몰려 드니 도도한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해요.
04年生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날이니 재주와 끼를 발휘해 보도록 하세요.

닭띠
45年生 무엇을 해야 할 지 생각이 나지 않아 답답해도 천천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아요. 
57年生 당신의 오랜 끈기와 노력이 빛을 발하는 날이니 기대해도 좋아요.
69年生 망연자실하게 하늘만 쳐다보지 말고 지혜를 모아 해결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81年生 본인의 판단이 틀릴 수도 있으니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해 보는 것이 좋아요.
93年生 사람들과 만남에서 속상한 일이 있더라도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 것이 좋아요.
05年生 연애에 있어서 마음처럼 풀리지 않더라도 곧 행운의 호랑이띠가 찾아올 수 있어요.

개띠
46年生 이상하게 일로 사람들과 자주 부딪침이 일어나 마음이 불편한 날일 수 있어요.
58年生 약간 걱정할 일이 생기더라도 섣부른 걱정보다는 편안히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70年生 돈과 관련해서 고민하면 오히려 좋지 않는 선택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82年生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 행운이 따르니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보는 것이 좋아요.
94年生 오늘의 행운의 코디는 까만색의 카라티로 밝은 하의와 매칭해 주는 것이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자만하는 행동을 멀리해야 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지금까지와 다른 변화된 환경에 자신을 빠르게 맞추어 나가야 되는 날입니다.
59年生 지나간 일들은 빨리 잊고 새로운 생각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자신이 설계한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으니 양띠에게 기대고 도움을 청해 보세요.
83年生 단발성이 강한 일들을 골라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95年生 기다림이 이루어지는 최상의 연애운이니 재회할 상대가 있다면 접근해 보세요.
07年生 오늘 주의해야할 행동은 마음에 없는 말을 하는 것이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18일(목)

쥐띠
36年生 여러 모로 일이 순조롭게 풀려 다른 날에 비해 힘이 들지 않고 수월한 날입니다. 
48年生 좋은 기회를 만나도 확고한 신념을 가지지 않으면 찬스도 소용이 없습니다. 
60年生 지금은 성급한 행동보다는 반드시 철저한 계획이 필요한 때입니다.
72年生 중요한 일에 대한 판단은 신중하더라도 결정하면 신속하게 행동해야 좋습니다. 
84年生 좋은 찬스를 부르는 강력한 힘은 이루고자 하는 적극적인 마음이 될 것입니다
96年生 사소한 경우라도 절대 상대에게 흠 잡히는 실수는 하지 않아야 되는 날입니다. 
08年生 분한 마음이 들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지혜를 베푸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소띠
37年生 대인 관계에서 자칫 시기심에 휘말려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 날입니다.
49年生 오늘은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신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 봐도 좋은 날입니다.
61年生 돈이 나가고 더디게 들어와 답답하더라도 상황에 맞게 지출해야 되는 날입니다.
73年生 지금까지 보이지 않게 노력한 수고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게 되는 날입니다. 
85年生 의지를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성패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97年生 쓸데없는 미련을 가지지 않도록 확실한 의사를 상대에게 표현해야 합니다.
09年生 답답했던 관계에서 해소될 수 있으며 둘 사이의 오해 또한 풀릴 수 있어요.

호랑이띠
38年生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신경 써 보살펴야 할 것이 많아지는 날입니다.
50年生 생색내기보다 실속을 찾기 위해 어리석고 엉뚱한 일은 반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62年生 쇠는 담금질을 통해 단련되듯 어려운 상황을 잘 대처하면 성장과 발전이 있어요. 
74年生 올바른 목표를 세워 한 방향으로 매진하면 뜻하는 것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86年生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욕심을 부리면 중요한 부분을 놓칠 수 있습니다
98年生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니 활력을 북돋으면서 앞으로 나가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
39年生 시기와 질투심 대신 어울려 같이 나갈 수 있는 마음의 창을 여는 것이 좋아요.
51年生 하찮다고 생각한 작은 실수가 큰 문제를 만들 수 있어 항상 긴장해야 될 것입니다.
63年生 사소하고 작은 일이라도 신중하게 판단해 실수를 범하지 않아야 됩니다. 
75年生 지금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해 더욱 알차게 쓰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87年生 나쁜 버릇을 고치려면 원인을 찾기보다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요. 
99年生 서로 무엇을 해도 용서할 수 있는 애정이 가득한 만남이 기대되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에 본인이 욕심을 부리고 있는지 돌아보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스스로 결정하고 정해야 하는 일이 많은 날이니 신중하게 생각해서 정해요.
64年生 어렵게 이룬 것이라도 때로는 과감하게 버릴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한 날입니다.
76年生 급하게 서두를 것 없이 신중하게 생각하여 원리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필요해요.
88年生 다재다능한 당신이더라도 일을 끝까지 마무리를 짓고 완수해야 하는 날입니다 
00年生 끈기가 부족하면 결정적인 기회를 놓칠 수 있어 시작한 일은 꼭 매듭을 지어요.

뱀띠
41年生 상대의 생각이 자신의 생각과 다름을 이해하는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보세요.
53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상황을 차분히 살펴본 후 실행해도 늦지 않습니다. 
65年生 치밀하게 세워진 계획을 따른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77年生 생각만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직접 실행하여 보여주는 사람이 되어 보세요.
89年生 의욕을 앞세우지 말고 오늘은 한 걸음 뒤에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상대 장점을 높이 사 특별한 감정이 생기도록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것이 좋아요 

말띠
42年生 의욕만 앞세우지 않는다면 하고자 하는 일들이 막힘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54年生 추진해 왔던 일들의 결과는 좋으나 나은 발전을 위해 철저한 관리가 중요해요 
66年生 일을 하고자 하는 의욕은 넘치나 아직 때가 아니니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78年生 자신에게 관대하게 되면 나태해 지는 마음이 생겨 마무리를 소홀히 하게 돼요.
90年生 이미 결정한 일은 주저하지 말고 초심대로 추진해 나가는 것이 유리해요.
02年生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실용화하도록 치밀하게 준비해 두는 것이 좋아요. 

양띠
43年生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기 위해 부드러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55年生 모든 일을 순서대로 차근차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서두르지 마요.
67年生 주변을 살피면서 유연한 태도로 행동하면 이득도 생기고 좋은 평을 들어요.
79年生 끝까지 노력하지 않는 안일한 정신은 실패를 부르는 전주곡이 될 수 있어요. 
91年生 의연한 마음을 가지면 어려운 상황도 쉽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03年生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주변에 이성들이 많이 모이고 즐거운 일이 생길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자기 생각을 상대에게 주입시키지 말고 상대의 생각을 들어보는 것이 좋아요.
56年生 마무리 짓기 힘든 일에 힘을 소비하지 말고 천천히 해결 방법을 찾아봐요. 
68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들을 실천하려면 평소보다 바쁘게 움직여야 되는 날입니다.
80年生 지난날의 실패에는 원인이 있으니 이성적으로 생각해 원인을 먼저 찾아 봐요.
92年生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면 기쁨 속에서 큰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04年生 기발한 아이디어를 출원해 친구로부터 많은 부러움을 받게 되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너무 잔소리를 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어떤 일이 가장 중요한 것인지 판단하여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진행하세요.
69年生 타인과 뜻하지 않는 마찰로 인해 자칫 마음의 고생을 겪을 수 있는 날입니다.
81年生 약간의 장애물이 생기더라도 신경 쓰지 말고 목표를 향해 밀고 나가야 됩니다. 
93年生 편안한 대화로 즐거운 만남을 가져 다른 생각은 하지 말고 상대를 꽉 붙잡아요. 
05年生 지나치게 상대와 주변을 비교하는 것 보다 자신을 충분히 사랑하도록 해요.

개띠
46年生 정신이 맑고 기분도 상쾌하니 무슨 일이든 막힘없이 해 낼 것 같은 날입니다.
58年生 항상 말하기 전에는 즉흥적인 말이 상대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생각해봐요. 
70年生 자신감이 넘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올라가니 찾는 사람이 많아져요.
82年生 풀리지 않던 일을 해결하게 되니 자신감이 생기고 능력을 인정받는 날입니다.
94年生 애정운이 괜찮으니 무조건 상대를 믿고 따라주는 배려심이 필요한 날입니다.
06年生 오늘은 호랑이띠 귀인을 만날 수 있으니 북쪽으로 이동해 봐도 좋아요.

돼지띠
47年生 늘 인간관계에서 진심으로 상대를 대하면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59年生 돈에 구속되어 살기보다는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71年生 새로운 도약을 위해 초심을 잃지 말고 유지하는 데 신경 써야 하는 날입니다.
83年生 과중한 일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을 해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좋아요.
95年生 연인과 문제가 있었다면 진실한 마음을 상대에게 빨리 전하는 것이 좋아요. 
07年生 오늘은 예상되는 위험에 미리 조심하고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19일(금)

쥐띠
36年生 원하는 것은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주의 깊은 통찰력을 가져야 되는 날입니다.
48年生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는 것이 행운을 부를 것입니다.
60年生 모든 일들은 때가 있으니 서두르지 말고 기다리는 지혜를 가지는 것이 좋아요.
72年生 말띠 지인이 기다리고 있던 소식을 들고 찾아올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아요.
84年生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가 없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야 되는 날입니다.
96年生 몸과 마음이 상쾌하니 평소 염두에 두고 있었던 일을 소신껏 진행해도 좋습니다.
08年生 남들과 경쟁하는 자세는 마음만 상하고 득이 없으니 피해 주는 것이 좋아요.

소띠
37年生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실천을 해야지 미연에 실수를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49年生 기쁜 마음을 드러내면 주변에서 시기와 질투를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61年生 계획없이 무작정 실행으로 옮기면 다른 일까지 연쇄적으로 피해를 볼 수 있어요.
73年生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잠시 쉬면서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찾아봐요.
85年生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털어 놓으면 원하는 것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97年生 겉으로 드러난 것보다 숨겨져 있는 속마음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9年生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룬다면 개띠의 귀인이 물러날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일과 휴식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고 나가야 건강을 유지해 나갈 수 있어요.
50年生 다른 사람의 얘기만 믿지 말고 스스로 답사한 후 중요한 일을 결정해야 돼요.
62年生 일석이조의 행운이 따르는 날이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봐도 좋습니다.
74年生 모든 일을 하기 전 최소 3번은 생각하고 실행해야 실수를 막을 수 있어요.
86年生 좋은 운이 깃든 날로 그동안 계획하거나 바라던 일이 있다면 오늘을 추천해요. 
98年生 이성과 이별을 하더라도 상심하지 말고 마음을 먹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
39年生 서류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거래나 계약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세요.
51年生 주어진 환경이 안정되니 몸과 불안했던 마음이 편안해 지는 날입니다.
63年生 사욕을 버리고 공공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75年生 의욕만 앞서다 보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요. 
87年生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성실히 일하면 운이 상승 기운을 타게 되는 날입니다.
99年生 애정운이 좋아 온 종일 웃음꽃이 피어나고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특별한 이유 없이 모든 일이 될 듯 하면서도 조금씩 어긋나는 날입니다.
52年生 아무리 급한 일이라도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해야 실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64年生 대체로 물건을 구입하는데 길한 운이 따르니 물질적으로 이익을 보는 날입니다.
76年生 좋게 시작한 일도 어긋날 수 있으니 주변의 얘기에도 귀를 기울여 보세요.
88年生 일할 때에는 자신감을 갖고 끈기로 승부를 본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00年生 상대가 사랑을 표현하더라도 아직은 이르니 본인의 결정은 미뤄두세요. 

뱀띠
41年生 정서적으로 불안감이 느껴지면 휴식을 위해 시간과 돈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53年生 오늘 본인의 운이 너무나도 길하니 뜻을 밀고 나가도 좋은 성과가 있어요.
65年生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가끔은 주변의 조언도 참고 하는 게 좋아요.
77年生 혼자 고집을 부리지 말고 친구의 조언에 따르며 때를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해요. 
89年生 이별을 했다면 빨리 잊고 현실로 돌아와 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01年生 높은 목표를 가지는 것은 좋으나 허황된 생각이나 지나친 욕심은 버려야 해요.

말띠
42年生 지나간 일에 연연해 말고 새로운 상황을 즐기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봐요.
54年生 주변을 깔끔히 정리하면서 해야 하는 일들을 빠르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벌어진 일은 빨리 손을 쓰겠지만 곤란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수 있어요.
78年生 자신감이 지나치면 독선으로 변질되지 않도록 자기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90年生 시간이 길어지면 마음의 상처만 깊어지니 아니다 싶으면 빠르게 결정하세요. 
02年生 망상에 빠기기 쉬운 날이니 더욱 자신이 하는 공부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43年生 생각하고 있던 일을 추진하기 좋은 날이니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진행하세요.
55年生 혼자 움직이는 것보다 누군가와 함께할 때 좋은 기운을 많이 받을 것입니다.
67年生 얻고자하는 것이 있으면 얻게 되고 찾는 것이 있으면 찾을 수 있는 날입니다.
79年生 여러 가지 일이 잘 풀리니 어느 순간 잊고 있던 자신감이 회복이 되는 날입니다.
91年生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올라가면서 새로운 이성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3年生 자기를 돌아보는 시간은 가치관 정립에 필요한 요소이면서 걱정거리가 되네요.

원숭이띠
44年生 사람들에게 핀잔을 듣고 싶지 않다면 주변의 일에 참견하지 않아야 합니다.
56年生 능률이 오르지 않는 방식을 버리고 현실에 잘 맞는 방식을 받아들여야 좋아요.
68年生 주변에 원숭이띠 지인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함께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80年生 주변에 지인, 돼지띠와 함께라면 행운이 두 배로 다가오니 참고해 보세요.
92年生 밖으로 나가면 즐거운 일이 생길 것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04年生 자신이 선택한 전공이 장래가 밝은지 궁금하고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몸 상태가 좋지 않은데 컨디션을 끌어 올리려면 오히려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요.
57年生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사람들을 만난다면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69年生 에너지가 넘치는 날이니 멈추지 말고 하는 일에 더 박차를 가하는 것이 좋아요. 
81年生 모든 일에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실행 과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93年生 자신보다 상대를 먼저 이해하고 배려해 주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05年生 오늘 컨디션이 저조해 하루쯤은 푹 쉬어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요.

개띠
46年生 돈도 친구들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요.
58年生 일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너무 긍정적으로만 바라보지 말고 신중하게 접근해요. 
70年生 충동적으로 일을 하기 보다는 조금 더 인내하는 자세가 필요해 보입니다.
82年生 아내가 하는 일이 힘든 상황에 빠져 신경이 날카로우니 따뜻한 말이 필요해요.
94年生 연인이라면 믿음과 사랑이 부족한 날로 서로 이해하려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06年生 연인에게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마음이 필요한 날로 대화를 시도해 봐요.

돼지띠
47年生 틀에 박힌 생각을 바꾸면 발전할 요소가 많이 생기게 되는 날이 될 것입니다.
59年生 주변 상황을 파악하여 행동하고 무리하게 앞서나가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1年生 운의 흐름이 저조하더라도 가로막는 어려움을 넘으려는 의지가 필요한 날입니다.
83年生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으니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기다려 보도록 하세요.
95年生 사랑의 기운이 싹트는 날이며 닭띠의 이성에게 호감을 표시해 봐요.
07年生 오늘의 행운의 코디는 크림색 상의와 블랙 하의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20일(토)

쥐띠
36年生 괴롭히던 기억들이 있었다면 오늘은 그것들을 깔끔하게 잊을 수 있을 것입니다.
48年生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많은 일들이 생기는 날이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60年生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그토록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72年生 노력과 고단함으로 몸은 고달프며 고생한 보람이 있으니 너무 한탄하지 말아요.
84年生 사람을 잘못 만나거나 사귀게 되면 불리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96年生 단거리 여행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으니 잠시 드라이브나 여행을 떠나 보세요.
08年生 진짜 같은 거짓은 하지 말아야 하며 오늘 행운의 귀인은 돼지띠입니다.

소띠
37年生 풀리지 않는 일은 또 다른 시각에서 바라본다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어요 
49年生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자신에게 중요한 것은 기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61年生 인간 관계가 좋은 날로서 우연하게 만난 사람과 대화가 잘 통하는 날입니다.
73年生 금전운은 약간 주춤한 상태이니 변덕부리지 말고 진득하게 버텨보는 것이 좋아요.
85年生 일과 관련해 만나는 사람도 좋고 친구를 사귀어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97年生 인물이 출중한 사람보다 편안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아요. 
09年生 서로에게 반하는 만남이 있을 수 있어 인연을 기대해도 좋아요.

호랑이띠
38年生 기억력이 갑자기 떨어지니 평소에 생각지도 못했던 실수를 하게 되는 날입니다.
50年生 신경이 예민해져도 사람들에게 짜증과 화를 내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62年生 자신의 판단을 믿고 하던 일을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 더 참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셀 수 있어 기분에 취해 소비는 줄이는 것이 좋아요.
86年生 여러 일에 관심이 있고 호기심이 생겨도 진로를 변경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98年生 이성에 약간 주의를 요하니 나에게 호감 있다며 접근하는 사람은 경계해야 해요.

토끼띠
39年生 주변에 누구의 도움을 받을 수 없고 홀로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하는 날입니다. 
51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아 몸과 마음만 지치고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지 않는 날입니다.
63年生 금전운이 아주 좋은 날로 자신이 노력한 만큼 금전이 들어오게 되는 날입니다.
75年生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뚝심 있게 밀고 나가면 이룰 수 있어요.
87年生 지나치게 구속하지 말고 사생활을 인정해 줘야 좋은 관계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99年生 이번 만남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빼앗길만한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마음을 잘 컨트롤해 감정 조절에 힘써서 화를 내거나 짜증내는 일이 없도록 해요.
52年生 오늘은 조금 우울할 수 있어 가까운 곳에 산책을 하며 기분 전환을 해 봐요.
64年生 바라는 만큼의 소득을 얻고 싶다면 욕심을 내려놓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봐요.
76年生 가정불화가 성격 때문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자신만을 위한 행동은 자제해요.
88年生 방심을 하게 되면 주변의 달콤한 유혹에 빠지기 쉬우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00年生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계획을 재정립해야 하는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긴 세월동안 마음에 품었던 고민은 내려놓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자신 있는 일이라도 경솔하게 생각하고 일을 하면 실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65年生 감상에 젖어 한눈을 팔거나 딴 생각을 하게 되면 득보다는 실이 많은 날입니다. 
77年生 잘 풀리지 않는 일에 신경 쓰거나 집착할수록 피로가 누적될 수 있는 날입니다.
89年生 운이 좋아지는 날이니 친구의 제안이나 실물수만 조심하면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01年生 공부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지더라도 한 눈 팔지 말고 공부에만 전념해요.

말띠
42年生 좋고 나쁜 일이 번갈아 생기니 일희일비하지 말고 평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54年生 오늘은 우유부단한 모습보다는 단호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 유리해요.
66年生 자신에게 있어서 기쁜 만남이나 즐거운 모임 자리가 생기게 되는 날입니다. 
78年生 무슨 일이든 어렵고 힘들다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쳐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90年生 지금까지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 온 만큼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2年生 성실한 노력이 더 필요한 날로 헛된 시간을 보내지 말고 공부에 힘을 쏟아요.

양띠
43年生 자신을 한 번 더 돌아보고 나아갈 계획을 재정립해서 매진해야 되는 날입니다. 
55年生 바쁘더라도 순서에 입각하여 차분히 진행해 나가면 수월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67年生 좋은 운기로 의욕도 넘쳐나고 힘이 솟아나 하고 싶은 일을 실행하는 것도 좋아요.
79年生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다음 계획을 세우면서 때를 기다려야 하는 날입니다.
91年生 마무리 짓기가 힘든 일이라도 노력해 오늘내로 끝을 내야 차질이 없어요.
03年生 사랑이 중요하지만 인생의 모두가 될 수 없으니 오늘은 공부가 우선되어야 해요. 

원숭이띠
44年生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어 이래라 저래라 하게 되면 망신을 당할 수도 있어요.
56年生 안일한 마음이 병을 키울 수 있어 조금은 서두르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빠른 판단과 결정을 해야 좋습니다. 
80年生 가까운 지인이 배신할 수 있어 마음속에 있는 말은 털어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싱글이라면 자신이 다가가기보다 상대가 다가오도록 자신의 매력을 보여주세요.
04年生 오늘은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집중력이 높아져 공부에 집중하기 좋은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생활의 리듬을 흩트리지 않으려면 생각은 적당히 하고 행동은 신중해야 해요.
57年生 원칙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맞춰 융통성 있게 처신해요.
69年生 힘이 넘치고 의욕이 가득해 작은 노력으로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1年生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신상이 있었다면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93年生 적극적인 태도로 일에 매진한다면 노력의 대한 보답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05年生 속에 있는 이야기는 밖으로 꺼내어 답답한 마음을 풀어봐도 좋아요.

개띠
46年生 자신의 이익을 위해 상대를 이용하려는 마음은 버리고 솔직한 모습을 보여 주세요. 
58年生 사소한 일로 큰 일을 그르칠 수 있어 가급적 감정을 숨기는 것이 좋아요.
70年生 혼자 발을 동동 굴러봐야 마음만 바쁘지 도움이 되지 않아 합심해서 노력해요. 
82年生 다소 무리가 되는 목표인듯해도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94年生 오늘은 지출이 많은 날로 조금 빠듯할 수 있어 지출을 삼가는 것이 좋아요.
06年生 오늘 나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코디는 회색 상의와 청으로 된 하의입니다.

돼지띠
47年生 남의 일은 비판하고 나의 일은 정당화 시키려는 성격은 고치는 것이 좋아요.
59年生 어떤 일이 되었든 자신이 벌린 일은 스스로 해결하고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71年生 약간 어려움이 있더라도 인내하며 내실을 다져 나가면 차차 호전이 될 것입니다.
83年生 일의 마무리가 될듯하면서 지체되니 애를 태우고 조바심이 나는 날입니다.
95年生 우연히 만난 사람과 애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07年生 오늘은 호사를 누릴 수 있는 날로 용띠와 함께하면 좋은 날일 수 있습니다.

21일(일)

쥐띠
36年生 혼자서 시간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를 나누면서 보내보세요. 
48年生 자신이 해야 할 일과 스케줄을 꼼꼼히 생각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60年生 지난 일이나 과거에 일어난 일은 잊고 좀 더 나은 미래만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72年生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계획에 없던 약속을 잡거나 산책하는 것도 괜찮아요.
84年生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인내심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서로의 가치관이나 감성이 잘 맞는 이상형의 이성을 만나게 되는 날입니다.
08年生 윗사람이나 선배의 지도에 따라가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소띠
37年生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여유를 가지고 일을 처리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49年生 마음도 가볍고 몸도 편안하니 느긋하게 일상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61年生 걷잡을 수 없는 감정이 생길 수 있으니 천천히 편안하게 생각해 봐요.
73年生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노력으로도 많은 것을 얻을 것입니다.
85年生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눈치 보지 말고 일은 소신껏 하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남의 일은 보고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해야 무탈하게 넘어갈 것입니다.
09年生 말띠 귀인이 찾아오고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박력을 가해 봐요.

호랑이띠
38年生 자신의 주장이나 고집만 내세우지 말고 조언과 충언을 새겨 듣는 것이 좋아요.
50年生 체력이나 건강을 과신하지 말고 평소보다 건강관리에 힘 써야 하는 날입니다.
62年生 어디서든지 자신감을 갖고 모든 일에 여유를 가져 행동하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것이 좋아요.
86年生 체면을 앞세웠다가 지출만 늘어날 수 있어 겉치레나 형식보다는 실속을 챙겨요. 
98年生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니 많은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휴일이라 마음이 들떠 판단이 흐려질 수 있어 냉정함 잃지 말아야 해요. 
51年生 여러 가지 일에 마음이 가더라도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아요.
63年生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니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모든 것을 집중하세요.
75年生 오늘의 일은 귀인의 도움으로 쉽게 풀어갈 수 있으니 자신 있게 진행해 봐요.
87年生 새로운 분야에 과감하게 시도해 봐도 나쁘지 않는 날로 한번 도전해도 좋아요.
99年生 사람을 사귄다고 좋은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니 잘 살펴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용띠
40年生 단순하고 간단함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으니 복잡한 생각에서 벗어나 봐요. 
52年生 건강을 생각해서 너무 무리하지 말고 꼭 해야 하는 일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모든 화는 욕심에서 시작되니 무리한 계획을 세워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76年生 잘 풀리지 않아도 “세월이 약이겠지” 말처럼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이 되어요. 
88年生 오늘 일어난 일들은 가슴 속 추억으로 남기는 것이 나에게 유리해요.
00年生 오늘은 이성을 만나더라도 시간을 허비하게 될 수 있어 참고하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오늘은 어깨가 많이 무겁지만 따뜻한 가정에서 힘을 얻게 되는 하루입니다.
53年生 자신의 생각과 판단에 자신을 가지고 움직여야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65年生 계획한 일을 시도하면 좋지 않으니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77年生 모임에서 사소한 일로 기분이 상하더라도 참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9年生 최상의 조건이 아니라도 최선을 다해 깔끔하게 처리하는 모습을 보여 주세요.
01年生 평소에 잘 알고 지내던 이성이 자신에게 호감을 나타내며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말띠
42年生 건강에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가까운 산에 등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단 번에 큰 것을 얻으려 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쌓아가야 하는 것이 좋아요.
66年生 오늘은 북동쪽으로 간다면 신나고 즐거운 일이 생기니 참고해 봐요.
78年生 원인 없는 결과는 없으니 상황에서 먼저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90年生 사람들에게 환한 인상을 남기려면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것이 좋아요.
02年生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면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다른 사람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주관을 가지고 소신껏 밀고 나가야 합니다.
55年生 오랫동안 답답했던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니 기운찬 하루가 될 것입니다. 
67年生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초지일관할 때 일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79年生 모든 일에 앞장서는 일을 삼가고 흘러 가는대로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91年生 잊을 것과 버려야 할 것은 정리하고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듯이 새로 시작해요.
03年生 동쪽으로 이동해 호감가는 상대에게 먼저 마음을 표현해 보는 것이 좋아요.

원숭이띠
44年生 간단한 일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대범하게 넘어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6年生 오늘은 즐겁게 행해서 기분을 업 시켜두면 뜻밖의 결과가 얻을 것입니다. 
68年生 지난날의 어려웠던 일을 잊지 말고 기억해 앞으로 나가는데 이정표로 삼아요.
80年生 둘러싼 기운이 안정적이니 활력이 넘치고 무엇을 하여도 잘 되는 날입니다. 
92年生 감정적으로 얽매인다면 될 일도 어려울 수 있으니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해요.
04年生 일이나 학업에서도 마음먹은 대로 풀려 평소보다 좋은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되도록 참견하지 말고 상대에게 맡겨두는 것이 문제없이 해결해 낼 것입니다.
57年生 자신의 작은 관심으로 시작된 사랑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69年生 자신이 필요할 때만 친구를 찾지 말고 주변 사람들 관리에 힘써야 될 것입니다.
81年生 한 번 실패로 좌절하거나 움추려 있지 말고 일어나는 불굴의 정신을 보여 줘요.
93年生 자신만 생각하고 있지 말고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05年生 시간이 흐를수록 감정이 커지나 지금은 때가 아니니 좀 더 지켜봐요.

개띠
46年生 속으로만 생각하고 말하지 않은 얘기가 있으면 솔직히 털어놓는 것도 좋습니다.
58年生 오늘은 독불 장군 식으로 일 하기 보단 누군가와 상생하면서 일을 풀어가세요. 
70年生 상대에게 잔소리나 싫은 소리를 해 다툼의 실마리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82年生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행동이라도 보여주는 것이 믿음이 더 갈 것입니다.
94年生 자신의 재능을 제대로 평가해 주는 사람을 만나니 희망을 얻게 되는 날입니다.
06年生 오늘은 혼자 단독으로 행동하지 말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좋아요.

돼지띠
47年生 기분 나쁜 티를 내지 말고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59年生 사람들과 경쟁하며 다른 날 보다 지출될 일이 많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사람을 믿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어 계산적이고 현실성이 필요한 날입니다.
83年生 인간관계에서 대인운의 변화를 느낄만한 사건을 접할 수 있는 날입니다.
95年生 오늘은 과도한 자랑보다는 본인이 갖고 있는 매력을 발산시켜 봐요.
07年生 가능성이 적다고 판단하지 말고 의외의 이익이 따를 수 있어 참고해 봐요.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