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3.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4.1~4.7)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4월 1일(월)

쥐띠
36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강이나 바다가 있는 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요.
48年生 들어온 만큼 나가는 운이니 욕심을 부리지 말고 평소처럼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60年生 기대한 만큼 못 미치는 결과가 나와도 실망하지 말고 다음을 기다리도록 해요.
72年生 사람들에게 시달릴 수 있으며 되도록 사람 만나는 일은 다음으로 연기하세요.
84年生 오늘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것은 인사불성이 되지 않을 정도의 음주입니다.
96年生 애정운이 따르지 않으니 만남에서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08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미술 혹은 음악과 관련이 있는 장소일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오늘 행운의 물건은 휴대폰이니 외출할 일이 있다면 꼭 챙겨야 할 것입니다.
49年生 별 것 아닌 약속이라도 너무 쉽게 약속을 남발하여 지키지 않는 행동은 자제해요.
61年生 진행에 있어 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게 있어도 너무 심하게 다그치지 마세요.
73年生 사회적인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면 사람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어요.
85年生 도움의 손길이 많은 날이니 오늘은 친절하게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유리해요.
97年生 큰일을 하기 위해서 작은 일부터 알차게 매듭짓는 법을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가구는 노란색 포인트가 있는 의자 혹은 소파일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만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어 보면 서로에게 공감이 가는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50年生 뭐든 자신을 충분히 알고 시작하면 좋은 기회가 와도 실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62年生 오늘은 신중함보다 대범함을 보여야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작은 일을 무시하고 큰일에만 매달리다 보면 예상 밖의 결과를 볼 수 있어요.
86年生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허세를 부린다거나 잘난척해서는 좋지 않은 날입니다.
98年生 오늘은 세심히 상대의 마음을 읽고 배려하는 모습이 더 매력적일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하루하루 불안이 커지면서 자연스레 사소하고 쓸데없는 고민이 많아질 수 있어요.
51年生 신중하지 못한 결정을 하고 후하거나 번복하는 일을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63年生 오늘은 되도록 중요한 결정은 독단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기술자들과 협의하세요.
75年生 의견 차이로 다툼이 생기면 고집을 부리지 말고 상의해서 조율하도록 해요.
87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회색 혹은 검은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99年生 주변 사람들의 반응에 너무 예민하게 신경 쓰지 말고 적당히 묻어가도록 하세요.

용띠
40年生 먼저 의심하는 마음을 버리고 상대를 믿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현명해요.
52年生 오늘은 본인 일도 바쁜데 주변 사람들까지 챙기느라 정신이 없을 수 있겠네요.
64年生 집중력보다는 창의력이 필요한 일을 선택하면 평소보다 능률이 올라가겠어요.
76年生 기대했던 만큼 성과를 이뤘다면 또 다음 계획을 세워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8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11, 22처럼 같은 숫자가 두 번 이상 반복되는 숫자입니다.
00年生 오늘은 친구들과 합이 좋게 작용하니 만남을 만들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뱀띠
41年生 건강을 너무 자신하지 말고 오늘은 휴식 시간을 가지면서 재충전이 필요해요.
53年生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며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아 새로운 일을 계획한다면 조력자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77年生 말에 힘이 실려도 자만하거나 고집부리지 않으면 좋은 방향으로 갈 것입니다.
89年生 새롭게 도전하는 일이 있다면 혼자보다는 의지가 되는 지인과 함께해야 좋아요.
01年生 주변 여건이나 환경을 잘 살펴보고 주거를 옮기면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하는 일에 행운이 깃들길 바란다면 곤경에 처한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54年生 적극적인 자세보다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될 것입니다.
66年生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더라도 무리하거나 순리에 역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78年生 조화롭고 유연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면서 계획한 일을 추진하면 승산이 있습니다.
90年生 자신의 취미보다는 상대의 취미를 함께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2年生 왕성한 혈기가 힘들게 만들 수 있으니 신중히 움직이고 언행에 신경을 쓰세요. 

양띠
43年生 오늘 행운의 띠는 같은 말띠 혹은 원숭이띠이니 근처에 머물러 보세요.
55年生 필요한 것이 있다면 상대의 눈치 보지 말고 분명하게 의사를 전달해 보세요.
67年生 여러 생각이 두서없이 떠올라 머리가 복잡하다면 먼저 안정을 취하세요.
79年生 일을 계획한다면 지나치게 목표를 높게 잡지 말고 실현 가능하게 잡으세요.
91年生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은 애정운이 좋으니 이성에게 과감히 대시 해보세요.
03年生 오늘 행운의 무늬는 파란색 호피 무늬 혹은 얼룩무늬일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무게만 잡는 것은 좋지 않으니 마음을 열고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해 보세요.
56年生 정체되는 순간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싶다면 같은 원숭이띠의 조언을 참고해요.
68年生 주변을 경계하고 말을 아끼며 센스 있게 대처해 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80年生 걱정이 많아져서 일을 미루면 이로 인해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요.
92年生 목표를 세우고 움직일 때 사랑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04年生 오늘은 집중력이 향상되고 친구들과 유대를 더욱 두텁게 쌓을 수 있어요.

닭띠
45年生 오늘 행운의 음식은 닭이나 오리로 만든 요리를 먹으면 기운이 상승하겠네요.
57年生 마무리 짓지 못하고 있었던 일이 있다면 오늘 확실히 매듭을 짓도록 하세요.
69年生 중요한 것부터 해결하며 최대한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진행하도록 해요.
81年生 열정이 넘쳐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조급히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해 보세요.
93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권씨 성을 가진 여성일 것입니다.
05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물건은 키우기 쉬운 식물일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보라색 혹은 빨간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도록 해보세요.
58年生 감정 기복이 심해져서 가까운 사람을 피곤하게 만들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해요.
70年生 여건이 좋아져 새로운 일을 하고 싶더라도 혼자 움직이지 말고 함께하도록 해요.
82年生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정보를 주변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겁니다.
94年生 자신을 좋아해 주는 사람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6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W, X, S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자신의 말과 행동이 생각과 다르게 전달되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59年生 사람들에게 아무리 물어봐도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없으니 다음으로 미루세요.
71年生 잘 진행되어 가고 있더라도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83年生 젊음이 무기이니 실패를 하더라도 두려워하지 말고 밀어 부쳐보는 것이 좋아요.
95年生 오늘 행운의 이모티콘은 하트가 있는, 사랑스러운 이모티콘일 것입니다.
07年生 본인을 기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일본어를 잘 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2일(화)

쥐띠
36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동쪽 혹은 남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48年生 윗사람의 조언보다 아랫사람들과 대화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年生 불화가 따르는 날이니 오늘만큼은 성질을 죽이고 상대의 의견에 따라 주세요.
72年生 문제없이 진행되길 바란다면 끊임없는 확인과 반복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84年生 오늘 행운의 물건은 주황색 포인트가 있는 물건이니 소지해 보도록 해요.
96年生 기다려왔던 소식을 듣거나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08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우유 혹은 생크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소일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스스로 감정을 잘 조절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화를 내지 않도록 주의해 보세요.
49年生 의견이 실현 가능성이 높더라도 본인의 주장만 고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1年生 포괄적으로 여러 각도에서 의견을 수렴하여 함께 조율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73年生 대가를 바라지 않고 내일을 기약하며 자신 일에 전력투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오늘은 15층 이상의 건물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97年生 자기중심적인 사고와 행동을 자제하고 공적인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그릇은 은색 혹은 연노란색의 접시나 그릇이니 참고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충분히 사용하여 땀을 흠뻑 흘리도록 활동해요.
50年生 지나온 생각에 사로잡혀 있기보다 현실에 하루빨리 적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2年生 깊이 아는 것보다 폭넓게 여러 방면으로 생각하는 시각의 폭을 넓혀 보세요.
74年生 예상치 못한 곳에서 기회가 오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좋아요.
86年生 오늘은 정확함보다는 빠르게 움직여 많은 기회를 잡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98年生 생각이 조금 달라도 지금은 참고 상대의 얘기를 들어주는 배려심을 발휘하세요.

토끼띠
39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갈색 혹은 황토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는 게 좋겠네요.
51年生 오늘 행운의 띠는 같은 토끼띠 혹은 원숭이띠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63年生 일에 자신과 합이 잘 맞는 개띠생 지인과 함께해 보면 좋은 결과가 있어요.
75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부지런히 움직여 많은 정보나 조언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거절하지 말고 책임감을 가지고 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99年生 오늘은 한순간의 위기를 모면하려고 터무니없는 거짓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용띠
40年生 다른 사람들 말에 이리저리 휘둘리지 말고 지킬 수 있는 것만 실천하세요.
52年生 주변 상황도 파악하고 조언을 들으면서 무리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현 방식만 너무 고집하지 말고 새로운 방식을 취해 더 발전할 방법을 생각해요.
76年生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고 행동해야 실수 없이 일을 수월히 하는 것이 좋아요.
88年生 필요한 정보와 불필요한 정보를 나누어서 지식을 늘리는 데 유용하게 쓰세요.
00年生 오늘은 행동 범위와 겹치는 곳에 사는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현 상황을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흐름을 타고 균형을 유지하세요.
53年生 뭘 해도 성과가 크게 나질 않는 날이니 무리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5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지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77年生 비난은 상대를 무능하게 만들 수 있으니 작은 칭찬이라도 해주는 게 좋습니다.
89年生 하는 일과는 다른 방향의 일을 접해 보는 것도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01年生 오늘은 공부에 지나치게 몰두하지 말고 건강을 생각하면서 서서히 해 나가세요.

말띠
42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40대 남성일 것입니다.
54年生 활기 넘치는 일이 계속 일어나고 추진하고 있는 일에는 성과가 있을 수 있어요.
66年生 이루고 싶은 목표를 달성하기 좋은 날이므로 주저하지 말고 나서 보는 게 좋아요.
78年生 적극적으로 대인관계를 넓히고 사람들을 만나면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90年生 어수선하고 지저분하면 집중이 되지 않으니 일하기 전에 정리가 우선입니다.
02年生 오늘 행운의 시간대는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참고하는 게 좋아요.

양띠
43年生 오늘 주의해야 할 행동은 본인보다 어려 보인다고 무시를 하는 행동입니다.
55年生 지식과 경험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직감을 무시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67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서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하여 움직여 보세요.
79年生 기회는 순간적으로 들어 왔다가 빠지니 ‘지금이다’ 싶을 때는 과감히 움직여요.
91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물건은 해바라기 사진일 것입니다.
03年生 오늘은 본인이 좋아하는 일이나 행동을 하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오늘 당신에게 추천하는 운동은 동네 산책 혹은 요가이니 참고해 보세요.
56年生 자연스럽게 변화의 순간이 찾아올 수 있으니 준비하는 자세를 취하도록 해보세요.
68年生 자신감을 가지고 하는 일을 꾸준히 해 나가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0年生 망설여지는 일이 있으면 바로 결정하지 말고 가족들과 상의해 보도록 하세요.
92年生 가로막는 일이 발생하면 안일하게 바라보지 말고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04年生 공부나 자신이 하는 본업에 충실하면 평범함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닭띠
45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10,000 이상 50,000 이하의 숫자이니 참고하는 게 좋아요.
57年生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일이 있다면 꼼꼼히 검토하여 시작해야 유리할 것입니다.
69年生 머릿속을 복잡하게 만드는 고민은 천천히 해결하면 되니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81年生 오늘 행운의 그릇은 과일이나 음식 그림이 그려진 접시나 그릇일 것입니다.
93年生 오늘은 감정적인 행동보다 냉철한 판단하여 처리해야 본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05年生 오늘은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노란색 물건을 소지하는 것이 유리해요.

개띠
46年生 무리가 가지 않는 일을 맡아 가볍게 해 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58年生 보유 중인 돈을 지키는 데 주력하고 돈거래는 당분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약점을 찾아내려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평소보다 신경 쓰고 주의하세요.
82年生 조급함을 버리고 편안한 생각으로 일에 전념하면 바라는 일을 이룰 수 있어요.
94年生 친구를 너무 믿고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까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6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29 이상 41 이하의 숫자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2층 이상의 건물 혹은 은행이나 우체국일 것입니다.
59年生 하던 일에서 약간의 막힘이 생겨도 꾸준히 노력해 나가면 결과를 볼 수 있어요.
71年生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니 스스로 헤쳐 나가야 하는 하루입니다.
83年生 여유가 없다고 느껴진다면 오늘은 저녁을 먹은 후 잠깐 동안 걸어보도록 해요.
95年生 오늘은 혼자 생각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7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놀이터 혹은 놀이공원처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입니다.

3일(수)

쥐띠
36年生 안일한 마음이 병을 키울 수 있으니 자신을 챙기고 서두르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48年生 기존에 가졌던 선입견이나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보도록 해요.
60年生 자신이 할 일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말고 스스로 해결해야 뒤탈이 없습니다.
72年生 금전적으로 다소 힘듦을 겪을 수 있으나 곧 풀리게 되니 걱정할 일이 없어요.
84年生 당당한 태도를 보인다면 신임을 얻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96年生 뭘 하든 앞만 보고 최대한 질주해 보면 자신이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08年生 오늘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것은 친구들과 탁 트인 곳에서 뛰어노는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상관없는 일에는 신경 쓰지 말고 꼭 본인이 할 일에만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49年生 오늘 행운의 띠는 호랑이띠 혹은 토끼띠이니 주변에 있다면 잘 챙겨주세요.
61年生 때로는 많은 생각보다 한 번의 행동이 더 나을 수 있으니 우선 시도해 보세요.
73年生 신뢰하는 사람에게 더 깊은 신뢰와 인정을 받기 위해서 더욱더 노력해야 합니다.
85年生 오늘은 가족과의 합이 좋으니 점심 혹은 저녁 시간 때 함께 외출하기도 좋아요.
97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P, H, J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동쪽 혹은 남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본인 일이 아닌데 너무 관심을 가지거나 정에 하소연하는 말은 자제해야 해요.
50年生 오늘 행운의 자음은 ㄱ, ㅇ, ㅁ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62年生 오늘 행운의 도형은 긴 직사각형이니 주변에 있다면 소지하는 것이 좋겠네요.
74年生 외적으로 보이는 것보다는 보이지 않는 내적으로 충실히 하는 게 유리합니다.
86年生 다른 일에 관심이 가고 호기심이 생기더라도 지금은 적절한 시기가 아니랍니다.
98年生 새로운 만남에서 차분히 교제할 수 있는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마음을 잘 다스리고 감정을 조절하여, 되도록 화를 내는 일은 하지 마요.
51年生 무리하게 이익을 추구하지 말고 안전성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63年生 오늘 행운의 단어는 ‘추가’, ‘다시’, ‘먼저’일 것이니 한 번 사용해보도록 해요.
75年生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으니 너무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게 좋아요.
87年生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를 가지고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99年生 상대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얘기에 귀를 기울여 애정을 돈독히 만들어 보세요.

용띠
40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얕은 물이 흐르는 곳이니 산책로가 있다면 가보도록 하세요.
52年生 오늘 행운의 물건은 검은색 혹은 곤색의 모자이니 비상용으로 챙겨보세요.
64年生 노력한 만큼 결실을 얻기 위해 더욱 성실하고 계획적으로 일을 해 나가야 해요.
76年生 오늘 행운의 가전제품은 건조기일 것입니다, 건조기로 시간을 절약해 보세요.
88年生 질질 끌고 가는 것보다 빠르게 화해해서 다시 좋은 관계로 이어가도록 해보세요.
00年生 본인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조심하고 특별하게 변화를 추구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오랜 경험이 유리하게 작용하니 오늘은 무리한 투자가 아니면 승산이 있겠네요.
65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주황색 혹은 연두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운이 상승해요.
77年生 마음만 앞세우지 말고 평정심을 유지하며 천천히 일을 진행해 나가는 게 좋아요.
89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2 혹은 6이 들어간 숫자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도록 해요.
01年生 사랑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사랑보다는 일이나 공부가 우선이어야 하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오늘은 평범함이 돋보이는 날이니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하던 일을 멈추지 마요.
54年生 새로운 일을 계획하거나 추진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발 물러서 재확인을 해보세요.
66年生 금전운이 상승하니 지출과 소비를 줄이고 돈을 모으는데 주력하는 게 좋습니다.
78年生 급히 서두르다 실수할 수 있으니 덜렁거리지 않는 차분한 성격을 길러보세요.
90年生 적극적으로 대외 활동을 펼쳐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2年生 노력이 필요한 날이니 헛되이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지금은 공부에 힘을 쏟아요.

양띠
43年生 재물을 잃고 싶지 않다면 남의 것을 탐하거나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합니다.
55年生 오늘 행운의 띠는 같은 양띠 혹은 돼지띠이니 주변에 있다면 함께 해 보세요.
67年生 원하는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없고 어려움만 가중되니 주변에 도움을 청해요.
79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Y, H, K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운이 상승할 수 있어요.
91年生 감언이설로 유혹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3年生 지금은 내일을 위해 오늘의 미비점을 점검하여 다시 재정비해 두는 게 좋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걱정하고 있는 일을 혼자만 하지 말고 여럿이 고민하면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56年生 정신없이 일만 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으로 여유를 찾아야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68年生 오늘 행운의 무늬는 검은색 혹은 빨간색이 들어간 가로 줄무늬일 것입니다.
80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소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92年生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마음을 가지면 다가오는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어요.
04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유씨 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닭띠
45年生 바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평범함을 취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겠습니다.
57年生 본인 의견보다는 상대의 얘기를 이해하려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해요.
69年生 오늘은 자신을 낮추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인정받는 하루를 만들어요.
81年生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예의를 갖추고 도리에 어긋나는 일이 없도록 행동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05年生 오늘 행운의 코디는 흰색 혹은 회색 셔츠와 검은색 바지일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서쪽으로 이동하면 대인관계 운이 상승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세요.
58年生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가질 때 행운이 따라올 것입니다.
70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빨간색 혹은 노란색이니 참고하면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82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U, V, X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운이 상승하겠네요.
94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은 이씨 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06年生 오늘 행운의 시간대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니 적절하게 활용해요.

돼지띠
47年生 오늘 행운의 음식은 고등어 같은 생선요리이니 점심으로 드셔보시기도 좋아요.
59年生 금전운은 다소 안 좋으니 변덕을 부리지 말고 꿋꿋이 버텨보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기대한 만큼 소득을 얻고 싶다면 남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83年生 오늘부터 좀 더 나은 미래만 생각하고 앞으로 나가야 발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95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과일이 그려진 액자일 것입니다.
07年生 오늘 행운의 이모티콘은 고양이 혹은 강아지가 포함된 이모티콘일 것입니다.

4일(목)

쥐띠
36年生 반복되는 일로 무료함을 느껴 일상을 탈출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48年生 지금 당장 경쟁에서 이기더라도 훗날 원한을 살만한 일은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60年生 중요한 일을 결정하려면 본인 생각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의 의견을 경청하세요.
72年生 부부간에 대화도 소홀해지고 정체성에 대해서 회의감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84年生 다른 일에는 눈길을 돌리지 말고 해오던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96年生 기분 전환하기 좋은 날이니 시간적 여유를 갖고 오늘은 상쾌한 장소로 가보세요.
08年生 오늘은 본인을 반기는 사람이 많아서 평소보다 더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소띠
37年生 지금은 따스한 기운이 넘치고 반가운 소식이 기다리고 있는 편안한 하루입니다.
49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아 오랜 인연의 친구들을 만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61年生 주변 상황이나 다른 사람들의 시선보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소신 있게 행동해요.
73年生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보다 계속해 오던 일에 집중하는 것이 더 발전할 것입니다.
85年生 주위 사람들과 의견도 잘 맞고, 축하받을 일이 생겨날 수도 있겠습니다.
97年生 애정운이 좋아서 호감을 표시하며 다가오는 이성이 나타날 수 있는 날입니다.
09年生 의심스럽고 미덥지 않아도 오늘만큼은 상대방을 믿어주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열심히 달려온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원기를 빨리 회복하는 것입니다.
50年生 특별하게 신경 쓰이고 걱정되는 일도 없고 마음이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62年生 늘 마음속으로 계획하고 있던 일이 좋은 사람의 도움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74年生 오늘은 자신의 확고한 주관을 가지고 하는 일을 해 나아가야 좋은 성과가 있어요.
86年生 오늘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일에 일희일비하지 않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98年生 사소한 말 한마디로 인해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얼굴에 미소를 유지하세요.

토끼띠
39年生 열심히 앞으로 나아갔다가 생각하지만, 결국 돌고 돌아 제자리일 수 있어요.
51年生 부부간의 일, 가족의 일 등이 척척 다 맞아떨어지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네요.
63年生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주는 것은 피하고 사람들의 말에 끌려다니지 마세요.
75年生 아무리 바빠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시간을 쪼개서 투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두려워해서 시도도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지는 마세요.
99年生 사소하고 해야 하는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운이 상승할 겁니다.

용띠
40年生 오늘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반전이 있을 수 있으니 긴장을 놓지 마요.
52年生 나이에 연연하지 말아야 꼰대 소리를 피할 수 있습니다, 꼭 명심하는 게 좋아요.
64年生 허심탄회하게 속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수 있겠습니다.
76年生 자신 있는 일은 앞장서고 못 하는 부분은 사람들과 협력해 나가도록 해보세요.
88年生 뭐든 솔선수범하고 앞장서는 모습 보이는 것이 주변에 좋은 평을 들을 것입니다.
00年生 오늘은 미팅이나 소개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뱀띠
41年生 성과가 크게 나지 않는 날이니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자세히 살펴보는 게 좋아요.
53年生 오늘은 어느 정도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고, 일찍 귀가하는 게 좋아요.
65年生 충분히 숙지하고 일을 시작하면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77年生 힘들게 예상되는 일이지만 어려움을 각오하고 부딪치면 수월하게 풀릴 수 있어요.
89年生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빨리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01年生 연애운이 열리니 오늘은 상대를 기다리기보다 먼저 다가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마음 상한다고 혼자 울어봐도 달라지는 건 없으니 오늘은 마음을 굳건히 먹어요.
54年生 어디를 가든 오늘은 행운이 따라오는 날이니 보고 싶은 사람과 연락해서 만나요.
66年生 오늘은 외출 후 되도록 이른 귀가를 해야 최대한 손실을 피할 수 있겠습니다.
78年生 주어진 일은 망설이지 말고 과감히 결단하여 추진하는 것이 성과를 얻을 겁니다.
90年生 잘 아는 사람과 함께하면 더욱 좋아요, 좀처럼 생기지 않던 용기도 생길 수 있어요.
02年生 급한 마음을 버리고 편안하게 학문이나 일에 전념하면 좋은 성과가 나타납니다.

양띠
43年生 마음을 잘 다스려 웬만한 일은 웃어넘기고 작은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게 좋아요.
55年生 지난날의 사사로운 감정은 버리고 오늘은 이성적이고 냉정한 사고가 필요합니다.
67年生 모든 일을 숨김없이 솔직하게 처리하는 것이 차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겁니다.
79年生 오늘은 부부나 가족 간에 나들이를 가면 좋습니다, 즐거운 일도 생길 수 있어요.
91年生 상대 마음에서 진실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도록 해요.
03年生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 날이니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기분을 전환해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최종 결정의 순간에는 다시 한번 검토하는 꼼꼼함을 발휘해야 실수가 없어요.
56年生 구설을 본인이 만드는 것일 수도 있어요, 사람이 많다면 말을 좀 아껴보세요.
68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아 사람들 마음을 쉽게 움직이니 중요한 얘기는 오늘 진행해요.
80年生 오늘은 아는 체하다 괜히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나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결혼 상대와 미래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며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는 게 좋아요. 
04年生 오늘은 공부나 자신이 하는 일에 충실해야 편안함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어요.

닭띠
45年生 귀찮다고 미루지 말고 몸에 이상 신호가 보이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 보세요.
57年生 매사에 당당한 모습을 보이고 요령을 부리거나 잔꾀를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망설이지 않고 과감히 신속히 움직여야 주어진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81年生 자기 관리와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끝까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해요.
93年生 오늘은 돈이 나가지 않도록 애를 써야 하는 날입니다, 물건도 아껴 써야 해요.
05年生 아끼는 물건을 잃어버리게 될 수도 있으니 주변 정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세요.

개띠
46年生 사소한 언쟁으로 인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뭐든 나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테니 마음을 가다듬고 쉬운 것부터 처리하도록 해보세요.
70年生 계획을 바꾸는 변덕스러운 마음을 버리고 초지일관 꾸준히 밀고 가도록 해요.
82年生 괜히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체하지 말고 있는 듯 없는 듯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오늘은 빠르게 귀가하는 것이 좋아요, 밖에 오래 있으면 곤란해질 수 있어요.
06年生 주변 사람을 잘 챙기고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면 운이 따를 수 있겠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하던 일에서 뚜렷한 성과를 얻지 못하고 기다리던 소식도 없는 날입니다. 
59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면 오늘은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오늘은 새로운 인연, 조력자를 기대해 봐도 좋은 날이네요, 동쪽으로 이동해요.
83年生 지나온 일은 빨리 잊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95年生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다면 오늘은 어떤 결정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7年生 오늘은 곁에 양심적인 사람을 두는 것이 이로워요, 배신을 당하지 않게 조심해요.

5일(금)

쥐띠
36年生 나이를 생각해 몸소 일선에서 뛰는 것은 자제하고 뒤로 물러서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마음에 안 드는 일이 있어도 감정적으로 표현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해야 해요.
60年生 오늘은 사랑을 표현하는 날로 삼아봐도 좋아요, 작은 선물도 준비해 보세요.
72年生 지금은 나서지 말고 조용히 본인 일을 하면서 돌아가는 주변 상황을 지켜보세요.
84年生 꼼꼼함이 필요한 날이네요, 지난 것에 대한 미련을 버릴 때이니 참고해 보세요.
96年生 말보다 직접 행동을 보여 주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빛이 날 것입니다.
08年生 오늘은 베풀고 나눠야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계산적인 모습도 보이지 마세요.

소띠
37年生 몸이 무겁다고 자리에 누워만 있지 말고 많이 움직여 땀을 흘리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오늘은 거래에 관해서는 순조로움이 가득하니 자신 있게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61年生 일도 바쁜데 오지랖 넓게 주변의 일까지 챙기느라 정신이 없이 분주할 수 있어요.
73年生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실행을 하게 되면 기존의 일보다 좋은 결과를 거둘 겁니다.
85年生 집중하는 일보다 창의적인 일을 하면 평소보다 능률이 많이 올라갈 것입니다.
97年生 친구에게 물어볼 일이 있어도 지금은 물어봐도 답을 못 들으니 다음으로 미루세요.
09年生 첫 만남에 희생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꽤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기분에 휘둘리지 말고 말할 때는 감정을 조절하여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오늘은 하는 일을 꼼꼼하게 점검해야 큰 문제 없이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62年生 좋은 기운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날이니 미뤘던 일을 다시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가만히 있지 말고 바쁘게 움직이면 움직인 만큼 노력의 대가가 들어오는 날입니다.
86年生 오늘은 그간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순간이 올 수 있겠습니다.
98年生 그동안 기다려왔던 소식을 듣거나 마음으로 생각했던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어설픈 조언이나 충고는 상대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51年生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에게 실력자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63年生 되도록 중요한 사항은 독단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기술자들과 협의해야 합니다.
75年生 일 때문에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본인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생각을 조율해요.
87年生 남들이 알아주기만 기다리지 말고 생각이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좋아요.
99年生 애정운이 좋아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고 직접 고백을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섣불리 움직이면 득보다 실이 많으니 웬만하면 나서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52年生 일이 더디고 생각보다 지연이 되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64年生 너무 완벽한 기회를 기다리다가 때를 놓칠 수 있으니 적당한 때가 되면 행동해요. 
76年生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본인의 이득을 과하게 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88年生 남들이 자신의 인생을 살아줄 것도 아닌데 주변의 말에 신경 쓰지 않도록 해요.
00年生 중도에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초지일관으로 뜻을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쓸데없는 걱정은 말고, 본인의 능력을 믿고 추진해야 잘 풀려갈 것입니다.
53年生 계획을 세웠다면 너무 앞뒤를 재지 말고 일단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5年生 쓸데없는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원하는 것이 있다면 미리 준비해 두세요.
77年生 손윗사람의 경험과 연륜을 믿고 잘 따라가면 배우는 것이 생각보다 많을 것입니다.
89年生 실수했다고 주눅이 들어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보이는 행동을 하지 마세요.
01年生 작은 일이라고 얕보거나 무시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말띠
42年生 주변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고 직접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체력적으로 무리가 간다면 중요한 것을 선별하여 먼저 추진하는 센스가 필요해요.
66年生 빠른 속도로 실행에 옮기기보다 확신이 섰을 때 실행하는 것이 행운이 따릅니다.
78年生 오늘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게 되고 처음 기대한 만큼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90年生 상대를 무작정 믿기보다는 믿음과 신뢰가 갈 때까지 유심히 지켜보도록 해요.
02年生 문서의 운이 좋으니 취직이나 계약이 성사될 수 있는 하루일 수 있습니다.

양띠
43年生 무엇보다 건강을 우선해야 하는 날이니 몸에 무리가 가는 일을 되도록 삼가세요.
55年生 노력에 비해 결과가 기대에 못 미쳐도 쉽게 물러나지 말고 새롭게 시작해 보세요.
67年生 꼭 결정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꼼꼼하게 살펴보고 한 번 더 생각해 보도록 해요.
79年生 기분 상한 일이 있어도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고 일단 참고 넘어가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당황스러운 일이 생겨도 주변 사람의 부화뇌동에 동화되지 말고 침착해야 해요.
03年生 돈이 부족하면 씀씀이를 줄여서 현재 가지고 있는 돈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남이 가진 것을 시기하거나 질투하는 피해의식을 가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혼자서 모든 일을 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해서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68年生 어떠한 상황에서도 흥분하거나 당황하지 말고 주어진 일을 차분하게 풀어나가요.
80年生 일 할 때는 요령과 임기응변으로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요.
92年生 존재감이 상승하다 보니 덩달아 그만큼 할 일이 많아지고 바빠질 수 있어요.
04年生 차곡차곡 쌓아온 것들에 실수는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일정을 확인해요.

닭띠
45年生 명예만 지키다 보면 얻는 것이 없으니 실속을 지켜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57年生 오늘은 본인 일만 하고 주변에 일어나는 일에는 참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오늘은 어느 정도 고집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끈덕끈덕한 근성을 가져보세요.
81年生 스트레스들이 많은 날일 수 있으니 작은 것들에는 신경 끄는 것이 유리합니다.
93年生 자리에 없는 친구나 동료의 뒷담화나 험담하면 구설을 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05年生 오늘은 친구나 동료 구분 없이 호감을 표시하면 대우가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개띠
46年生 욕심이 많아지면 걱정도 따라 늘어나는 법이니 현재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오늘은 직접 나서는 것보다는 주변 상황을 살피면서 따라가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70年生 금전운의 변화가 많이 일어나는 날이니 매사에 결정은 속전속결로 처리해야 해요.
82年生 오늘은 나 혼자보다는 여럿이 모여있는 것이 좋아요, 특히 같은 개띠생이 좋아요.
94年生 싱글이라면 수동적인 태도보다 좋다고 느껴지는 사람에게 과감히 대시 해보세요.
06年生 질질 끌면서 일을 미루다 보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 당장 실천해요.

돼지띠
47年生 주변 사람들과 갈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일은 양보해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9年生 사업운도 좋고 금전운이 따르는 날이니 쥐띠나 범띠 지인과 함께하면 좋습니다.
71年生 행운의 신이 함께하는 날이니 평소에 마음먹은 일을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83年生 오늘은 앞서거나 뒤처지지도 말고 사람들과 페이스를 맞춰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95年生 현실의 걱정은 잠시 뒤로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07年生 오늘은 본인의 생각이나 마음을 확실하게 표현하려는 노력도 필요하겠습니다.

6일(토)

쥐띠
36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고씨 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48年生 외양을 키우는 것보다 좀 더 실속있게 내실을 다져 나가야 하는 하루입니다.
60年生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티를 내지 말고 참고 인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생각처럼 빨리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기다려보세요.
84年生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고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96年生 괜히 남들 눈치를 보지 말고 생각한 대로 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8年生 섣불리 나설 타이밍은 아니지만, 내일을 위해 미리 계획을 세워두는 게 좋아요.

소띠
37年生 특별히 걱정할 것이 없는 무난한 날이니 마음을 편안히 하고 하루를 보내세요.
49年生 오늘은 의욕이 너무 과하면 쉽게 피곤해지니 적당한 의욕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61年生 넘침은 모자람만 못한 것이니 뭐든 욕심을 부리지 말고 적당한 선에서 끝내세요.
73年生 하는 일에 문제점이 없는지 수시로 점검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게 필요합니다.
85年生 냉정히 현 상황을 분석하여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노력해 나가는 게 좋아요.
97年生 원하는 게 많아도 현실 상황에 잘 맞춰서 계획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해요.
09年生 오늘은 마음과 다르게 행동해야 할 일들이 생길 수 있어요, 조언을 구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자신의 자리를 지키면서 하던 일을 열심히 해나가면 모든 것이 안정될 것입니다.
50年生 성급한 선택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결정해야 할 일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뤄요.
62年生 무리 없이 빠르게 진행되길 바란다면 수시로 확인하고 점검을 해야 할 것입니다.
74年生 오늘은 일에서는 성과가 나지 않는 날이니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이로워요.
86年生 해 오던 일에서 진로를 변경하는 변화무쌍한 일이 일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98年生 새로운 시작이 있을 시기, 지난날을 잊고 새로운 목표로 나아 가길 바랍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즐긴다는 생각으로 본인 주변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요.
51年生 만물이 새로운 기운이 생성되니 평화롭고 태평한 기운이 세상에 가득해요.
63年生 원하는 것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부딪쳐 보면 생각보다 쉽게 가질 것입니다.
75年生 바라는 것을 가지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7年生 감정을 소모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온 마음을 다해서 누군갈 대하지 마세요.
99年生 싱글이라면 오늘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해서 만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정신적 압박으로 육체적인 건강보다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는 게 좋습니다.
52年生 새로운 일을 하더라도 과거의 경험과 기억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64年生 일이 쉽게 풀리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들더라도 차분하게 기다리는 게 좋아요.
76年生 감정적으로 말을 함부로 하면 불리해질 수 있으니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88年生 튀거나 모난 언행을 삼가고 다른 사람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00年生 다른 사람의 소개를 받기보다는 직접 찾아낸 사람과 잘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뱀띠
41年生 고집을 내세우지 말고 잘못을 인정하고 몸을 낮출 때 해결점을 찾을 것입니다.
53年生 오늘은 마음을 차분히 하고 생각이 들뜨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5年生 오늘은 무리가 있다면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중심을 지켜보길 바라요.
77年生 중요한 것은 꾸준함과 우직함으로 끝까지 목표를 향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89年生 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서로를 필요로 하고 도움 되는 만남이 있을 수 있어요.
01年生 멀리 가는 여행은 불길하니 가까이에 있는 곳으로 잠시 다녀오는 것이 좋아요.

말띠
42年生 운세가 평탄하니 무엇을 해도 무난하고 순탄하게 넘어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54年生 일보다 하고 싶은 것이나 취미활동을 해 가면서 여가를 즐기는 것이 좋겠네요.
66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일은 만들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78年生 누구의 편에도 서지 말고 중립에 서는 것이 말썽 없이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90年生 도화의 바람이 불어오니 연인이 있는 경우에는 유혹에 흔들리면 안 되겠습니다.
02年生 앉아서 시간만 보내 봤자 정신이 집중되지 않는 날이니 기분전환을 해 보세요. 

양띠
43年生 주변을 정비하면 마음도 안정되고 생활을 즐기는 여유가 생기는 날이 될 겁니다.
55年生 내려놓으면 편해질 것을 욕망과 허세 때문에 스스로 족쇄를 채우지는 마세요.
67年生 오늘은 누군가가 마음에 안 들어도 표정이나 말로, 너무 티 내지 않도록 하세요.
79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냉정하고 꼼꼼히 따져보고 시작해요.
91年生 지금은 의견이 쉽게 통과할 것 같으니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해 보세요. 
03年生 애정운이 적극적으로 다가오니 날이니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오늘은 자신을 위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보내요.
56年生 짜증이 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욕심을 너무 무리하게 부리지 말고 적당히 조절해 나가는 지혜가 필요한 날입니다. 
80年生 오늘은 객지의 오랜 고생 끝에 금의환향하는 운이 들어오니 기대해도 좋아요.
92年生 가까운 친구들도 하나둘 결혼하는 걸 보니 결혼에 관심이 생기게 될 수 있어요.
04年生 남이 알아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적극적으로 나서 재주를 마음껏 뽐내요.

닭띠
45年生 온화하고 여유시간이 생기니 오늘은 생각도 긍정적이 마음이 생겨날 수 있어요.
57年生 본인 방식대로 일을 밀고 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 조언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여유로운 삶을 꾸려 나갈 수 있는 기회나 귀인이 찾아올 수 있는 운세입니다.
81年生 좋은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93年生 연애운이 상승하여 모임 자리에서 좋아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05年生 오늘은 계획이 분명하지 않고 즉흥적인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운세입니다.

개띠
46年生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하여 화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8年生 순탄하게 가고 싶다면 오늘은 자신의 분수를 지키면서 나서지 않는 것이 좋아요.
70年生 오늘은 새로운 감정이 싹트니 시작보다 마음이 먼저 움직일 수도 있겠습니다.
82年生 재밌고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어요,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해요.
94年生 오늘은 이성을 만날 때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장소에서 만나는 게 유리해요.
06年生 자유분방한 시도로 이루어져 얻는 것이 생길 수 있는 날이니 적극적으로 임해요.

돼지띠
47年生 있는 일에서는 성과가 나지 않는 날이니 다음을 위해 재충전하며 휴식을 취해요.
59年生 묵은 것은 털어내고 쇄신을 추구하여 새로운 것을 받아 드리는 게 도움이 됩니다.
71年生 운이 약하니 꼭 해야 하는 일이라면 토끼띠생에게 도움을 청해 보도록 하세요. 
83年生 목표가 있다면 다양한 상상력을 가지고 새롭게 일을 준비해 보는 것이 유리해요. 
95年生 어떤 계기가 없더라도 새롭게 마음먹거나 다짐을 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7年生 오늘은 재물과 대인관계 운이 좋으니 많은 사람과 어울리면 이득이 있습니다.

7일(일)

쥐띠
36年生 지금은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하여 헛된 생각을 버리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48年生 남에게 베푼 것은 돌고 돌아 언젠가는 자신에게 좋은 쪽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60年生 끊고 맺는 것을 확실히 하여, 들어줄 수 없는 것은 애초에 거절하도록 하세요. 
72年生 맡은 일은 다른 사람에게 넘기지 말고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84年生 도전이 있어야 발전이 있으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요.
96年生 친구 의견에 섣불리 동조하지 말고 행동하기 전, 냉정히 생각해 보는 게 좋아요.
08年生 순수한 열정으로 보일 수 있으나 불안한 현실은 지울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해요.

소띠
37年生 원칙만 따지지 말고 적당히 융통성을 부려서 부드럽고 유연하게 행동하세요.
49年生 운의 변화가 많은 날이니 즉흥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신중히 생각하는 게 좋아요.
61年生 안 풀린다고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끈기 있게 하나씩 해결해 나가도록 하세요.
73年生 오늘은 절제와 계획이 꼭 필요해요, 주변에서 많은 유혹이 있어도 뿌리치세요.
85年生 모든 일의 성사보다는 본인의 마음가짐이 중요해요, 시시비비를 가려야 합니다.
97年生 싱글은 만남 운도 있고 인기 운도 들어와 이성들에게 관심을 받게 될 수 있어요.
09年生 다툼에 휘말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언쟁에 관여하게 될 수 있겠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듣고 싶은 말을 들을 수도 있으니 사람들에서 얘기를 꺼내 보세요.
50年生 수면이 부족하여 많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62年生 기회라는 생각이 들면 빠르게 상황 판단을 하여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기회는 불시에 찾아오는 것이니 문제가 없도록 항상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86年生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도 클 수 있으니 일에 너무 크게 기대는 걸지 마세요.
98年生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밖에서 활동하면 매력적인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좋은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거나 자랑하면 질투나 시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51年生 오늘은 감당하기 어려운 일에 봉착할 수 있지만 인내하면 극복할 수 있답니다.
63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은 날이니 최대한 사람들과 만남을 많이 가져야 도움이 됩니다.
75年生 실수나 잘못을 알아도 눈감아 주는 아량과 배포를 보여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87年生 새로운 변화를 겁내지 말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아요.
99年生 본인보다 힘이 강하거나 능력이 좋은 상급자를 상대하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잘난 체하다 망신당할 수 있으니 오늘은 알아도 모른 체하고 넘어가야 좋아요. 
52年生 타인의 감성적인 부분을 잘 이해하게 되면 관계가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64年生 시킨 일을 수시로 확인하여 잔소리하지 말고 한번 믿고 맡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결과를 보려고 서두르지 말고 차근하게 하나씩 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8年生 오늘은 너무 염려하거나 신경 쓰지 않아도 하는 일들이 모두 잘 풀릴 수 있어요.
00年生 사소한 일이라도 해보고 싶은 일을 해 보거나 갖고 싶은 것에 노력해야 합니다.

뱀띠
41年生 매사를 편하게 바라보고 싶지만, 상황이 그렇게 만들어지지 않을 운세입니다.
53年生 주변에서 반대하는 일이나 책임져야 하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5年生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일을 처리하면 무리 없이 마무리를 지을 것입니다. 
77年生 남을 과하게 신경 쓰거나 너무 의식하지 말고,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때입니다.
89年生 초조하다고 덤비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대화로 이끌어 가세요.
01年生 상대에게 잘 보이려 했던 행동이 오히려 역효과 일 수 있으니 편안히 행동해요.

말띠
42年生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다음 계획을 생각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4年生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목욕을 시킨 후 산책을 해 보는 것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66年生 확실하단 판단이 서면 망설이지 말고 강력히 밀고 나가야 좋은 결과를 볼 겁니다.
78年生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여 변화시킬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남이 움직이기를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먼저 움직일 때 기회가 올 것입니다.
02年生 때로는 내리기 싫은 결론도 내려야 할 것이고, 그게 오늘일 수 있겠습니다.

양띠
43年生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짜증 내지 말고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을 삼가요.
55年生 자신을 괴롭혔던 일들이 해결되고 운세가 개선되는 조짐이 보이는 날입니다.
67年生 무리한 계획은 세우지 말고 실천 가능한 일을 차분히 검토하여 진행해 보세요.
79年生 남에게 오해를 받을만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고 언행에 신중히 하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자신의 버릇이나 습관을 돌아보고 단점을 빨리 파악해서 수정하는 것이 좋아요.
03年生 한 가지 일에 열심히 집중하여 매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주변 눈치를 살피거나 체면치레에는 신경 쓰지 말고 소신껏 움직여야 좋습니다.
56年生 감성적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68年生 눈앞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듯이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혜안을 길러요. 
80年生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극복하려고 애쓰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해요.
92年生 평소보다 조금 더 욕심을 부려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04年生 겸손함을 보여야 합니다, 무엇보다 사람들과 관계를 우선시하는 하루가 되세요.

닭띠
45年生 오늘은 혼자 움직이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함께 움직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57年生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어려움을 피하고 바른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69年生 시간이 지났더라도 자신의 잘못으로 상처를 받은 사람에게는 사과해야 합니다.
81年生 긍정적 기운이 가득하니 무슨 일을 하든 좋은 성과가 있으니 낙관해도 좋습니다.
93年生 도울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마다하지 말고 도움을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05年生 본인을 다스리는 계획하는 힘에 따라서 이룰 것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관련 없는 일에 얽혀서 시간을 낭비하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58年生 유비무환 정신으로 잘 나갈 때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70年生 다툼에 휘말려 에너지를 허비하기보다 가치 있는 일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요. 
82年生 지나친 욕심만 아니라면 얻고 싶은 것을 문제없이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94年生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다 큰코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06年生 핵심을 흐리지 말고 제대로 볼 수 있어야 해결책이 생긴다는 걸 잊지 말아요.

돼지띠
47年生 명예나 지위 등에 있어서도 좋은 일을 기대할 수 있는 하루가 될 것입니다.
59年生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그때그때 즐기거나 대처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71年生 얻고자 하는 게 있으면 운보다 자신의 땀과 노력으로 얻는 것이 값질 것입니다.
83年生 오늘은 사랑이 깃든 술잔을 나누면서 대화하면 가정이 화목할 수 있습니다.
95年生 사람들 앞에 나서지 말고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유리해요. 
07年生 온라인에서 악성 댓글을 남기거나 누군가에게 상처 주면 그대로 돌려받습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