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 최수종,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촬영 위해 10개월간 밥 안먹은 이유는?
상태바
'아는 형님' 최수종,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촬영 위해 10개월간 밥 안먹은 이유는?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3.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배우 최수종 씨가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촬영을 위해 무려 10개월간 밥을 먹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 KBS 2TV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을 이끈 배우 최수종(강감찬 역), 윤복인(강감찬 처 역), 정호빈(유방 역)이 출연했다. 

김희철 씨는 "최수종이 가장 형이냐. 정호빈도 나이가 꽤 있어 보인다. 더 위가 있지 않냐"고 물었고 최수종 씨는 이원종, 이재용 씨보다 나이가 많고 자신이 가장 연장자라고 말했다. 

정호빈 씨는 "첫 대본 리딩 때 이원종 선배가 '호빈아 웬만하면 그(최수종) 옆에 가지마. 나도 그 옆에 안 간다. 여기 있는 게 덜 늙어 보인다고 했다"며 "너무 안늙는다. 피부 관리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이에 최수종 씨는 "물론 피부과도 다니고 관리도 하고 음식 조절도 하고 절제도 한다. 나는 이번 드라마를 하면서 후배들한테 미안한 게 한 번도 같이 밥을 먹어본 적이 없다. 그러니까 늘 고구마, 삶은 계란을 먹었다. 희라 씨가 싸줘서 그걸로만 먹었다. 차 안에서만 먹었다. 10개월 동안 식사를 안했다"고 이야기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서장훈 씨는 “바디프로필 찍으려고 하냐”고 식단 조절에 대한 이유를 묻자 최수종 씨는 “나라가 어렵고 힘들고 이겨야 하는 상황이고 갈증과 고뇌 순간이 있는데 포동포동한 예쁜 얼굴보다는 점점 말라가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내가 한끼라도 덜 먹고 ‘말랐는데’하는 순간까지 하는 거다”고 말하며 좌중을 감탄하게 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