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보선 개막... "문재인정권 심판" - "색깔론 심판해야"
상태바
4.3보선 개막... "문재인정권 심판" - "색깔론 심판해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03.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내년 총선 앞두고 이번 보선에 총력전... 경남 민심 가늠해볼 수 있는 시험대
▲ 4.3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지난 21일 오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왼쪽에서 세번째)는 통영·고성 정점식 후보(왼쪽에서 두번째) 출정식에 참석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며 정점식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남지역에서 두 명의 국회의원을 새로 뽑는 4.3보궐선거 공식선거운동이 개막한 가운데 여야가 심판론을 내세우며 맞붙고 있다.

통영·고성과 창원 성산구에서 치러지는 이번 보선은 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에 따른 경남의 민심을 가늠해 볼 수 있는데다 1년 앞으로 다가온 내년 4월 총선의 비로미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야는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특히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정면으로 겨루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들고 지역 민심을 자극하고 있고 민주당은 철지난 색깔론으로 국론을 분열시키는 자유한국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1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통영·고성 정점식 후보 출정식에 참석해 문재인 정권 심판을 역설하며 정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황 대표는 검찰 후배인 정점식 후보를 " 저 황교안이 보증하는 확실한 대한민국 일등 일꾼, 국가대표급 인재"라고 소개하고 "이번에 정점식 후보를 국회로 보내주시면 저 황교안 우리 정점식 후보 손을 잡고 통영·고성의 경제를 직접 살려내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지금 대한민국의 위기다. 경제는 망가지고, 민생은 망가지고, 안보도 흔들리고 있다. 문재인 정권 2년도 안됐는데 앞으로 3년 더 어떻게 지내나 걱정이 많다. 통영·고성에는 빈집이 늘어가고 있는데 이번 장관 후보자들 집 두 채, 세 채, 네 채라고 한다. 이래도 되는 건가. 이런 내로남불이 없다. 이 정권이 정신 버쩍 들도록 이번 보궐선거에서 심판해달라"고 했다.

정점식 후보도 문재인 정권 심판을 주장했다. 아울러 보수의 화합을 강조했다.

정 후보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우리 한국당이 왜 패배했나. 그것은 바로 보수의 분열 때문이었
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보수의 화합 그리고 보수의 화합을 토대로 한 정권교체다. 그 정권교체의 전초전이 무엇이겠나. 바로 통영·고성 보궐선거"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정 후보는 "경제무능과 안보불안을 야기한 문재인 정부를 심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번 보궐선거에서 우리 자유한국당이 이겨야 된다. 그래야 내년 대한민국의 위대한 승리를 앞당길 수 있다"면서 "저 정점식, 정권교체를 이루는 힘찬 기관차가 되겠다"며 한 표를 호소했다.

▲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운데)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4.3보궐선거는 어느 당이 지역경제를 살리고 누가 일자리를 많이 만들 적임자임을 선택하는 선거"라며 철지난 색깔론으로 국론을 분열시키는 자유한국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데일리중앙

민주당은 철지난 색깔론으로 국론을 분열시키는 자유한국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받아쳤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4.3보궐선거는 어느 당이 지역경제를 살리고 누가 일자리를 많이 만들 적임자임을 선택하는 선거"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런데) 한국당 지도부는 색깔론을 가지고 선거를 치르려고 하는데 선거운동을 하
러 나선 것이 아니라 공안정국을 조성하는 과거의 관습을 다시 또 꺼낸 느낌이 든다"고 비난했다.

이어 "보수정권 9년 동안 경남을 산업위기, 고용위기 지역으로 만든 것이 바로 자유한국당"이라며 "철지난 색깔론으로 지역언론을 호도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태도야말로 심판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창원 성산에 권민호 후보, 통영·고성 양문석 후보를 투입해 지역경제를 책임질 집권당 후보를 뽑아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이해찬 대표는 "경남을 어렵게 했던 조선업 위기도 최근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면서 "고용‧산업 위기지역 연장과 남부내륙철도 예타면제, 조기착공 등이 경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