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적사진작가 9명, 시간예술 담은 '서울한양도성전' 열어
상태바
미학적사진작가 9명, 시간예술 담은 '서울한양도성전' 열어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9.03.2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4월 2일 서울시민청 갤러리... 한양도성 기록한 작품 50여 점 공개
▲ 서울 한양도성의 시간 예술을 사진으로 담아낸 '서울한양도성전'이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울시민청 갤러리에서 열린다. (팝업=홍승지 작가)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서울 한양도성의 시간 예술을 사진으로 담아낸 '서울한양도성전'이 열린다. 3월 27일~4월 2일, 서울시민청 갤러리.

미학적사진학교가 주최하고 서울시 한양도성도감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사진 전시회에는 직장생활을 하는 틈틈이 짬을 내어 한양도성을 기록한 작가 9명의 작품 50여 점이 일반에 공개된다.

이들이 선택한 주제인 '한양도성'은 우리들 관념 속에 자리한 경계일 수도 있고 우리 DNA 속에 존재하는 과거와 현재의 '연결점'에 대한 실마리를 풀 수 있는 비밀의 장소였을지도 모른다.

'서울한양도성전'은 9명의 작가들이 이쪽 저쪽의 경계 속에서 역사라는 개념과 사람, 분단, 선, 계절, 회상, 공존, 온도, 시간 등 나름대로 대상을 찾아 바라본 결과물이다.

▲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울시민청 갤러리에서 열리는 '서울한양도성전'에 전시될 작품. 위에서부터 김경희·엄기옥·홍승지 작가 작품. (자료=김경희 작가)
ⓒ 데일리중앙

'서울한양도성전'에는 미학적사진학교 출신 김경희·김인재·김옥자·정순희·정영희·엄기옥·이옥화·윤지영·홍승지 작가 등 9명이 참여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