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의원, KT 화재피해 보상법 입법 추진
상태바
박정 의원, KT 화재피해 보상법 입법 추진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9.02.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발의... 피해보상 법으로 강제
▲ 박정 민주당 국회의원은 15일 KT 화재피해 보상을 법으로 강제하는 'KT 화재피해 보상법'을 발의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KT 화재 피해 보상법이 입법 추진된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민주당 박정 의원(파주을)은 지난 KT 아현동 화재로 인한 피해보상을 법으로 강제할 수 있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을 15일 발의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정부가 전기통신설비장애조사위원회를 구성해 통신설비장애의 발생 원인, 책임, 통신설비장애에 따른 피해 내용·규모 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도록 했다.

피해를 입은 사람은 피해 사실을 조사위원회에 신고할 수 있도록 하며 위원회는 이를 공표하도록 했다.

또한 전기통신사업자는 조사위원회의 피해 조사 결과를 반영해 손해배상을 하도록 함으로써 통신설비장애에 따른 객관적 피해 규모의 산정과 보상이 가능하게 했다.

KT 아현동 사태의 경우 지난해 11월 24일 사고가 발생했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보상범위와 보상금도 결정되지 않고 있다. 상생협의체를 통해 이에 대한 지리한 논의를 계속하고 있지만 이 또한 법적 강제력은 없는 실정이라 한계가 존재할 수밖에 없는 상황.

박정 의원은 "휴대폰이 필수품이 된 현재에 통신장애는 국민생활을 마비시키는 가장 중요한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장애에 따른 보상이 아직까지 제대로 이뤄진 적이 없어 국민들이 일방적인 피해를 감수해야 했다"며 "개정안은 통신장애로 인한 명확한 보상 범위와 기준을 만들고 이를 법으로 강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