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청문회 국민의 눈높이서 도덕성 검증" 자유한국당
상태바
"인사청문회 국민의 눈높이서 도덕성 검증" 자유한국당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7.06.2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더 이상 인수위 없이 정권이 출범했기 때문이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또한 "문재인 정부의 아마추어리즘만 부각시켜 줄 뿐임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문재인 대통령)
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인사청문회를 놓고 정치권의 설전이 거듭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인상청문회 만큼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철저한 도덕성 및 자질 검증을 할 수 있을 만한 과정이 있기 힘든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27일 법무부장관, 국가권익위원장, 미래부 1차관 등에 대한 인선이 있었다.

법무부장관 후보자인 박상기 연세대 교수는 경실련 공동대표를 맡는 등 사회 참여를 해왔다.

그는 안경환 후보자와 마찬가지로 비검찰, 로스쿨 출신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27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장관, 국가권익위원장, 미래부 1차관 등에 대한 인선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가 지난 안경환 사태를 반면교사 삼아 철저한 사전 검증을 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 개혁이라는 명분이 부도덕과 무능, 부실검증을 합리화하는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자유한국당은 인사 청문회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도덕성과 자질, 능력을 철저하게 검증해 나갈 것"이라 설명했다.

그는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인사청문회 과정 없이 바로 임명이 되지만, 참여연대 공동대표 출신으로, 특정 시민단체 쏠림 현상에 대한 우려를 거듭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알렸다.

그는 "이번 인선에서도 청와대의 검증 부실이 드러난다면, 거센 민심의 역풍을 맞게 될 것"이라 우려했다.

김 대변인은 "더 이상 인수위 없이 정권이 출범했기 때문이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아마추어리즘만 부각시켜 줄 뿐임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