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등급 받아
상태바
수자원공사,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등급 받아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7.03.2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자원공사는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획재정부에서 22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종합점수 95.96점을 얻어 최우수 등급인 'S' 등급에 올랐다.

K-water는 이번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권역본부 중심의 조직개편을 통한 현장 중심의 고객경영체계 구축으로 고객 접점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민의 불편 해소와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먼저 고객포털 시스템(K-CRM)의 기능을 고도화해 민원 현황 실시간 알림서비스와 민원 적시 처리율 100%를 달성했다. 콜센터의 사무 환경과 상담사의 응대 능력 향상 등으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인증을 받아(2016. 2) 고객에게 신속하고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국민이 알고자 하는 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 'MyWater'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29일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해서 고객과 소통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고객행복경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