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내각 총사퇴 및 청와대 전면 개편 촉구
상태바
김부겸, 내각 총사퇴 및 청와대 전면 개편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6.10.2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순실은 제2의 차지철"... 대통령의 통렬한 참회와 빠른 결단 압박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5일 "최순실은 제2의 차지철"이라며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내각 총사퇴와 청와대 전면 개편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대구 수성갑)은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25일 내각 총사퇴와 청와대 전면 개편을 촉구했다.

김부겸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어 "개인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과 국가기밀이 담긴 회의 자료를 사전에 열람하고 수정을 가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앞서 JTBC는 24일 밤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최순실씨가 버린 컴퓨터에 저장된 청와대 관련 200여 개의 파일 중 44건의 대통령 연설문이 공식 발표 전에 전달된 것으로 드러났다"는 취지로 보도했다.

특히 최순실씨가 이 문건(대통령 연설문 또는 발언문)을 받아 열어본 시점은 대통령이 실제 발언했던 것보다 길게는 사흘이나 앞선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줬다.

김부겸 의원은 성명에서 "최순실 씨와 친하지 않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해명은 '거짓'으로 판명났다"며 70년대 미국 닉슨 대통령의 '워트게이트 사건'을 거론했다.

이어 "최순실 씨는 친한 정도가 아니라 아무 직함도 없이 대통령의 배후에서 국정을 좌지우지한 제2의 차지철이었다. 국정을 농단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 전날 박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에서 한 개헌 제안을 '썩은 고기를 덮어보려던 비단보'에 빗대며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국가 중대사를 한낱 측근비리를 감추는 빌미로 삼으려 했다"고 비난했다.

앞으로 대통령은 개헌에 대해 일언반구도 입을 떼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근본적인 민심수습책을 내놓을 것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요구했다. 먼저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그리고 국기 문란에 이른 국정을 대폭 쇄신하기 위해 내각총사퇴와 청와대 비서실 전면개편을 단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최순실씨의 신병을 즉시 확보하고 구속 수사할 것을 요구했다. 성역 없는 검찰 수사를 위해서 우병우 민정수석을 가장 먼저 사퇴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금은 민심이 폭발하기 직전인 비상시국"이라며 박 대통령의 통렬한 참회와 빠른 결단을 촉구했다. 

한편 김부겸 의원은 오는 27일 국회에서 열리는 '국가운영체제와 개헌' 토론회에서 개헌과 현안에 대한 입장을 다시 한번 밝힐 예정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